MBC '연인' 의상감독 이진희, 무대미술가로서 뉴욕 개인전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진희 의상감독이 뉴욕에서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
드라마와 영화, 연극과 무용 공연 등 매체와 장르를 거침없이 넘나들며 '옷'의 원형과 본질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해온 무대예술가이자 의상디자이너 이진희의 특별한 개인전이 뉴욕에서 열린다.
지난 20년 동안 연극, 댄스, 공연,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험적이고 감각적인 의상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온 이진희는 '옷'에 대한 특별하고도 분명한 철학을 갖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작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진희 의상감독이 뉴욕에서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
드라마와 영화, 연극과 무용 공연 등 매체와 장르를 거침없이 넘나들며 '옷'의 원형과 본질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해온 무대예술가이자 의상디자이너 이진희의 특별한 개인전이 뉴욕에서 열린다. 뉴욕문화원 개관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전시는 존배, 김환기, 강익중 작가 등 미술계 거장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연극, 댄스, 공연,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험적이고 감각적인 의상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온 이진희는 '옷'에 대한 특별하고도 분명한 철학을 갖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작가다.
한국예술종합학교(KNUA-Korea National University of Art) 무대미술과 교수이기도 한 이진희는 이런 철학을 바탕으로 한국의 전통 의상인 '한복'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 '간신'(2015), '안시성'(2018) 등 많은 영화에서 보여준 바와 같이 그의 의상은 철저한 고증을 기반으로 한 과감한 재해석으로 그 뛰어난 예술성을 인정받았고,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2010)과 '구르미 그린 달빛'(2016), '연인(2023)' 등을 통해 선보인 그의 한복에 담긴 독창적인 품위는 큰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며 한복의 지평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4년 간, 100여편 이상의 작업에서 옷으로 인물과 세계를 창조해내며 '인간에게 '옷'이란 과연 무엇인가?'하는 질문을 멈추지 않고 옷의 본질을 탐구해온 그가 새로운 뉴욕의 한가운데서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 그가 오랫동안 천착해온 '세계를, 캐릭터를 완성하는 공간으로서의 옷'이라는 개념을 확장해 그녀의 예술세계의 기반이 되는 모든 것들을 한자리에 모은 컨템포러리 아트 전시다.
'현존의 경계'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에서 그는 한국의 색채가 살아 숨쉬는 '미디어 아트', 한국의 오리지널티를 담은 한복 원단 조각을 손바느질로 잇고 연결한 '입체조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조각, 회화, 미디어아트, 한복 그리고 무대미술 작품까지, 장르에 갇히지 않은 다양한 작품들이 총 43점이 출품된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쉘위토크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MBC 드라마 잘 나가네"…백상예술대상, TV부문 드라마 작품상·최우수 연기상 싹쓸이
- '원더풀월드', MBC 금토드라마 4연타 흥행 잇는다…'연인'→'밤피꽃' 이어 출격
- '슈룹'→'연인' 문성현, '미녀와 순정남' 캐스팅…지현우 아역으로 활약
- [TV톡] 안은진·이세영·이하늬…황금기 이끈 드라마 편성 전략
- 안은진, ‘연인’ 촬영 직전 안면마비...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문페이스 와“
- 남궁민-안은진, 직접 꼽은 '연인' 명장면 공개 "대본 보다가 울었다" (아는 형님)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