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 공에 맞아 '손뼈 골절'된 다저스 베츠, 6~8주 결장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8㎞의 강속구에 왼손을 맞아 손뼈가 골절된 LA 다저스 주전 내야수 무키 베츠(32)가 시즌 아웃은 피했으나 두 달 가깝게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전망이다.
18일 메이저리그 홈페이지인 MLB닷컴에 따르면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이날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베츠의 몸 상태를 전했다.
2020년 다저스로 이적한 베츠는 최근 주전 유격수로 활약을 펼쳤으나 두 달 가깝게 경기에 나서지 못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158㎞의 강속구에 왼손을 맞아 손뼈가 골절된 LA 다저스 주전 내야수 무키 베츠(32)가 시즌 아웃은 피했으나 두 달 가깝게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전망이다.
18일 메이저리그 홈페이지인 MLB닷컴에 따르면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이날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베츠의 몸 상태를 전했다. 로버츠 감독은 "수술이 필요하지 않지만 6~8주 동안 뛰지 못할 것"이라며 "일단 몸 상태를 계속해서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베츠는 전날(17일) 캔자스시티 로열스전 7회 상대 우완 댄 알타빌라가 던진 시속 97.9마일(약 158㎞)짜리 강속구에 왼 손등을 맞았다.
그대로 주저앉아 한동안 극심한 고통을 호소한 그는 왼손 손뼈가 골절된 것으로 확인됐다.
팀의 리드오프이자 간판타자 베츠의 이탈은 다저스 입장에서 뼈아프다. 2018년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MVP)를 수상했던 베츠는 7차례 올스타에 뽑히는 등 최고의 선수로 꼽힌다.
올해도 메이저리그 올스타 투표 중간 순위 유격수 부문에서 1위를 질주하고 있다.
2014년 보스턴 레드삭스에서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베츠는 통산 1337경기에 나와 타율 0.295 1571안타 262홈런 796타점을 기록했다. 통산 OPS(출루율+장타율)가 0.899에 달한다. 신장은 175㎝로 크지 않지만 파워와 콘택트 능력을 겸비했다.
2020년 다저스로 이적한 베츠는 최근 주전 유격수로 활약을 펼쳤으나 두 달 가깝게 경기에 나서지 못하게 됐다. 베츠는 올해 72경기에서 타율 0.304 86안타 10홈런 40타점 출루율 0.405를 기록 중이다.
사구에 맞은 베츠는 비교적 담담하게 당분간 동료들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선수들을 지켜보며 응원할 것"이라며 "일단 쉬어야 한다. 정신적으로 휴식을 취하면서 경기에 나설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다저스는 최고의 1번 타자 베츠의 이탈로 당분간 오타니 쇼헤이를 리드오프로 내세울 계획이다.
로버츠 감독은 베츠의 부재 속에 미겔 로하스와 키케 에르난데스를 돌아가며 유격수를 맡게 하겠다는 구상을 전했다.
한편 다저스는 베츠 외에도 선발 자원인 야마모토 요시노부가 오른쪽 어깨 회전근개 손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오르는 등 부상 악재로 신음하고 있다.
다저스는 17일 기준 44승29패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에 자리하고 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격투기 선수 폰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수십개…경찰, 알고도 수사 안했다
- 토니안 "상상초월 돈 번 뒤 우울증…베란다 밑 보며 멋있게 죽는 방법 생각"
- 절도·폭행에 세탁실 소변 테러…곳곳 누비며 공포감 '고시원 무법자'
- 김태희, ♥비·두 딸과 성당서 포착…"꿈꾸던 화목한 가정 이뤄"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