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지식 공유 콘퍼런스 NDC24 개최…작년 이어 비공개로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18~20일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24)를 개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NDC는 'Recharge for Future'를 주제로 넥슨 임직원의 성장을 위한 지식 충전 기회를 제공한다.
NDC는 2007년 시작한 게임업계의 대표적인 지식 공유 콘퍼런스다.
한편,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는 지난 2007년 시작된 지식 공유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7년 시작한 게임업계 대표 행사
작년부터 비공개로 전환
넥슨은 18~20일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24)를 개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NDC는 ‘Recharge for Future’를 주제로 넥슨 임직원의 성장을 위한 지식 충전 기회를 제공한다. 구성원들이 쌓아온 다양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는 목표다.
이번 NDC24는 이정헌 넥슨 대표의 환영사 및 패트릭 쇠더룬드 엠바크 스튜디오 대표의 키노트로 시작한다.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사운드, 프로덕션&운영, 사업&경영관리,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8개 트랙을 운영한다. 넥슨 임직원들은 다양한 내·외부 연사가 진행하는 총 34개의 발표 세션 중 비슷한 관심사나 고민의 과정을 다룬 강연을 자유롭게 선택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구성원들이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일 기회도 마련했다. 개발 및 기획 부문의 결과물을 제작하는 사내 데이터분석 경진대회 ‘NDC 모노레이크톤’, 게임 창작 과정의 예술적 가치를 조명하는 ‘NDC 게임아트전시회’ 등 색다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NDC는 2007년 시작한 게임업계의 대표적인 지식 공유 콘퍼런스다. 매년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와 업계 노하우를 반영해 구성원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넥슨은 행사 규모가 커지면서 행사를 외부에 공개하기도 했지만
한편,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는 지난 2007년 시작된 지식 공유 행사다. 매년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와 업계 노하우를 반영하여 구성원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2011년부터 공개 콘퍼런스로 전환하며 게임업계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지만, 작년부터 내부 정비를 이유로 임직원 대상으로만 공개하고 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국가경쟁력, 이렇게 변할 줄은…" 평가 결과에 '깜짝'
- "커피 마실 때 딱 좋아"…무더위에 불티나게 팔린 가전 [이미경의 인사이트]
- "日 유명 관광지 입장료 외국인은 4배?"…어디에 쓰나 봤더니
- "학원비 안 내도 돼"…여고생 성폭행한 연기학원 대표
- 톱가수 콘서트 때문에…"금리 인하 늦어질 수도" 깜짝 전망
- 홍록기, 8억 아파트 16억에 팔았는데…'반전'
- 김호중, 합의 늦어진 게 '경찰 탓'?…"본인이 노력하지 않아"
- "임영웅 한마디면 모두가 조용"…이찬원, 술자리 비하인드 공개
- 이정재, 소액주주에게 소송당했다…왜?
- "결혼정보 회사보다 낫네"…성남판 '나는 SOLO'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