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현, 전기차용 디스커넥트 모터 양산업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션컨트롤 전문기업 삼현(437730)은 H사의 2세대 전기차 eM 플랫폼에 탑재될 디스커넥트 모터(Disconnect Motor)의 양산업체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삼현 관계자는 "H사 전기차용 디스커넥트 모터 양산업체 선정으로 삼현의 기술력과 품질 수준을 다시한번 입증하게 됐다"며 "삼현이 전기차 부품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전기차 eM 플랫폼이 자동차시장에서 더욱더 확장되는데 기여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모션컨트롤 전문기업 삼현(437730)은 H사의 2세대 전기차 eM 플랫폼에 탑재될 디스커넥트 모터(Disconnect Motor)의 양산업체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DAS(Disconnect Actuator System)은 주행 중 불필요한 구동력을 차단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이다. 필요시 자동으로 연결 및 해제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차량의 연비를 향상시키는 효과는 물론, 차량의 구동부하를 감소시켜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는 효과가 있다.
삼현 관계자는 “H사 전기차용 디스커넥트 모터 양산업체 선정으로 삼현의 기술력과 품질 수준을 다시한번 입증하게 됐다”며 “삼현이 전기차 부품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전기차 eM 플랫폼이 자동차시장에서 더욱더 확장되는데 기여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 3천만원 약속한 적 없어"...백종원 신고한다는 점주들에 반박
- 감스트·외질혜·남순, 女 스트리머·BJ 성희롱…그 후[그해 오늘]
- '우크라 참전·뺑소니' 이근 2심 선고…1심 징역형 집유
- '여친 살해' 대학생 김레아, 오늘 첫 재판
- 7년 만에 '지하 사육장' 탈출…백사자, 처음 본 세상에 어리둥절
- "억울한 피해자인데"...운동 나섰다 아파트 추락 남성에 '날벼락'
- "내가 공부하면 짐"…취업 앞두고 숨진 기초수급가정 20대 배달 청년
- '개인 파산' 홍록기 금호동 아파트, 경매서 16억에 팔렸다
- '타자는 펄펄, 투수는 울상' 프로야구 타고투저 현상 뚜렷, 왜?
- 비만약 열풍에 홀쭉해진 미국인들…'이 업계' 노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