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아웃2' 6월 극장 멱살잡고 캐리…누적 222만→300만 향해 질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2'가 6월 극장가를 하드캐리하고 있다.
18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감독 켈시 만)는 전날 하루 동안 13만 9871명을 동원하며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인사이드 아웃2'는 개봉 첫날인 지난 12일 19만명이 넘는 관객들을 모으며 '엘리멘탈'을 제치고 국내에서 개봉한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들 중 가장 높은 오프닝 스코어를 경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감독 켈시 만)는 전날 하루 동안 13만 9871명을 동원하며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누적 관객수는 222만 2597명이다.
‘인사이드 아웃2’는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던 ‘인사이드 아웃’(2015)의 속편으로 9년 만에 돌아와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 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다.
‘인사이드 아웃2’는 개봉 첫날인 지난 12일 19만명이 넘는 관객들을 모으며 ‘엘리멘탈’을 제치고 국내에서 개봉한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들 중 가장 높은 오프닝 스코어를 경신했다. 또 전편보다 빠른 것은 물론, 역대 국내 개봉 픽사 애니메이션 중 가장 빠른 흥행 속도로 개봉 5일 만에 누적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파죽지세의 흥행세를 기록 중이다.
2주차 평일에도 14만명에 가까운 관객들을 동원하며 화력을 보여주는 가운데, 예매율에서도 압도적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날 오전 현재 14만장이 넘는 사전 예매량으로 굳건한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하정우 여진구 주연 영화 ‘하이재킹’이 오는 21일 개봉하는 가운데, 개봉을 나흘 앞두고 예매율 2위를 기록하고 있다.
6월 말에 접어들며 ‘하이재킹’을 비롯해 이성민 이희준 주연 코미디 영화 ‘핸섬가이즈’(감독 남동협), 7월 초 이제훈, 구교환 주연 영화 ‘탈주’(감독 이종필) 등 주요 한국 영화들이 잇달아 개봉하는 만큼 판도에 변화가 예상되나, 6월 한 달 동안은 ‘인사이드 아웃2’의 독주가 계속될 전망이다. ‘인사이드 아웃2’는 포털 평점 9.18점, 실관람객 지표를 나타낸 CGV에그지수가 98%로 만점에 가깝다. 영화를 향한 실관람객 반응이 긍정적인 만큼 입소문을 타고 흥행 화력을 더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전국 의사들 여의도 집결..의협, 총파업 가두행진
- 감스트·외질혜·남순, 女 스트리머·BJ 성희롱…그 후[그해 오늘]
- "한 달에 100만원 벌어"…'연돈' 점주들, 백종원 신고한다
- S&P500·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월가, 연말 목표치 일제히 상향[월스트리트in]
- “군대 급식 때문에 가정불화, 신고합니다”…무슨 일?
- "땅에 발 닿자 눈물"...아파트 5층 높이서 거꾸로 매달린 '30분'
- ‘휴진 거부’ 신경과 교수 “10년 후 의사증가 막으려 환자 죽게 둬도 되는가”
- “아들 죽이고 자랑한 인간말종…40대에 석방” 또 신상 공개 떴다
- “엘리베이터에 뱀 있어요” 김포 아파트 뱀 출현 소동
- 비만약 열풍에 홀쭉해진 미국인들…'이 업계' 노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