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 "꿈비, 올해 영업익 흑자 전환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이 18일 꿈비에 대해 "1분기 실적 개선 흐름을 확인했다. 올해는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전망한다"고 평가했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91억원, 영억적자 2억원을 기록했다"며 "작년 부진했던 실적 흐름에서 개선됐단 점이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우연수 기자 = 키움증권이 18일 꿈비에 대해 "1분기 실적 개선 흐름을 확인했다. 올해는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전망한다"고 평가했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91억원, 영억적자 2억원을 기록했다"며 "작년 부진했던 실적 흐름에서 개선됐단 점이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사업 부문별로 유아 가구 매출액은 연대비 14% 증가해 32억원을 달성했다"면서 "주요 매출처인 매트 수요에 더해 젖병세척기, 분유쉐이커, 유모차 쿨시트 등 유아 가전 신제품들의 판매 호조에 힘입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특히 "커피 유통 부문 매출액이 43% 늘어났다"며 "온라인 총판 물량 점유율이 확대됐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올해는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매트 제품군을 중심으로 영유아 가구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구축했고 비용 상승분을 전가시킬 수 있는 일정 수준 이상의 가격 결정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또 "오프라인 채널 진출은 소비자 경험 개선에 기여하며 중장기적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지난달 링크맘 오프라인 쇼핑몰에 입점했으며 채널 확장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 및 매출 성장을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incidenc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