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코리아'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27일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게임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론칭 일정을 공개하며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낸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한단 계획이다.
현지 서비스를 맡은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하드코어 MMORPG를 글로벌 무대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키에이지 워'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아키에이지 워' 글로벌 버전은 오는 27일, 대만 및 중화권, 일본과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9개 지역에 정식 출시된다.
아키에이지 워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원작 대비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 고퀄리티 그래픽과 뛰어난 최적화가 특징이다.
지난해 3월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 '아키에이지 워'는 출시 3일 만에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2위를 달성하며 흥행에 성공한 이후 안정적인 운영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한단 계획이다. 앞서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지난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게임 시장 환경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글로벌 PC·콘솔 IP 확보에 집중하려고 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현지 서비스를 맡은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하드코어 MMORPG를 글로벌 무대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키에이지 워'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 글로벌 버전 출시에 앞서 지난 4월 대만에서 글로벌 쇼케이스를 개최, 현지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주요 개발자와 현지 운영 담당자들이 직접 향후 서비스 계획을 설명했다. 현지 인기 치어리더 팀과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한 지역 특화 마케팅을 펼치며 팬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 글로벌 버전 정식 출시를 기념해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만의 프로야구 구단 '타이강 호크스'와 협력, 주말에 타이베이돔에서 '아키에이지 워(대만 서비스명- 상고세기: 전쟁)' 응원 행사를 열고, 코스플레이어와의 포토존 및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홈 팀이 경기에서 점수 획득 시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스페셜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이재현 기자 jhyunee@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19보다 무서운 '이것' 온다… "사망률 최대 50%" - 머니S
- "축구로 맺어진 인연"… 김승규♥김진경 결혼 - 머니S
- 기증 시신으로 돈벌이한 의대… 정부, '해부학 강의' 막는다 - 머니S
- "너무 맛있어서 신고합니다"… 급식에 진심인 軍 조리실 - 머니S
- 51년 만에 밝혀진 가정사… 이상민 "동생이 있다고요?" - 머니S
- [특징주] 와이바이오로직스, 1.3조 규모 공동개발 이중항체 신약후보 기술 이전에 강세 - 머니S
- 최태원-노소영 이혼 2심 판결문 수정… '1.4조 재산 분할'은 유지 - 머니S
- "최악 언론관"… 이준석, 이재명 '검찰 애완견' 발언 비판 - 머니S
- 복지부, 의협 임현택 회장 등 총 17명에 '집단행동 금지' 명령 - 머니S
- 공무원 월급도 중단… "부동산교부세 감소 부산 영도 154억원"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