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강릉페이, ‘착한가격업소’에서 쓰면 5% 추가 환급 외

KBS 지역국 2024. 6. 17. 20: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 이어서 강릉입니다.

강릉시는 이달(6월)부터 '착한가격업소'에서 강릉페이로 결제할 경우, 현금처럼 쓸 수 있게 돌려주는 환급 할인율, 이른바 '캐시백'을 기존 이용금액의 10%에서 15%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할인 적용 한도인 한 달에 30만 원을 모두 착한가격업소에서 쓸 경우, 캐시백 지급 한도가 기존 3만 원에서 4만 5천 원으로 확대됩니다.

강릉지역 착한가격업소는 스마트폰 강릉페이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릉시-한국전력, 1인 가구 안부 살핌 서비스 협약

강릉시와 한국전력공사는 오늘(17일) 강릉시청에서 '1인 가구 안부 살핌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안부 살핌 서비스는 혼자 사는 가구의 전력 사용량 등에 이상 징후가 감지될 경우, 한전이 강릉시에 해당 내용을 알리는 방식으로 고독사 예방 등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강릉시는 이달(6월) 중 지역 1인 가구 조사를 마친 뒤, 다음 달(7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동해시,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제 홍보 강화

동해시가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제에 대한 홍보를 강화합니다.

동해시는 2020년 12월부터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제'가 시행됐지만, 시행 3년이 지나도록 잘 이행되지 않고 있다며, 홍보물과 언론 보도, SNS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별도 배출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로 했습니다.

동해시는 또 동해웰빙레포츠타운과 동 행정복지센터 등 7곳에 설치 운영 중인 페트병 무인 회수기의 운영 시간 제한을 없애 무인 회수기 이용률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속초 청초호 유원지 물놀이터 내일 조기 개장

속초 청초호 유원지 물놀이터가 내일(18일) 개장합니다.

속초시는 최근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당초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 맞춰 운영하려 한 청초호 유원지 물놀이터를 내일(18일) 조기 개장해 오는 9월 1일까지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청초호 유원지 물놀이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휴장합니다

지금까지 강릉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