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배현진 고소…“심각한 명예 훼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정숙 여사가 인도 순방 논란과 관련해 예고한 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는데요,
대상은 배현진 의원이었습니다.
허위사실 유포로 명예를 훼손했다는 건데, 배 의원은 뭐가 허위인지 수사로 밝혀질 거라고 받아쳤습니다.
구자준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018년 인도 방문 공격에 대해 법적 조치를 예고했던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
[윤건영 /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난 4일)]
"그냥 단순한 명예훼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의 국익을 해치는 중차대한 범죄행위라고 생각을 합니다."
오늘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배 의원이 언론에 허위사실을 유포해 김 여사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는 겁니다.
배 의원은 '호화 기내식' 의혹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배현진 / 국민의힘 의원 (지난 3일)]
"기내식에 6천만 원을 넘게 사용했다거나 라는 식의 도저히 국민들이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을 만한 그런 팩트들이 더 밝혀지고 있거든요."
배 의원은 "검찰의 본격 수사 기사가 쏟아져나오니 애가 닳긴 하나 보다"며 "어느 부분이 허위라는 것인지 검찰 수사를 착실히 받으면 저절로 밝혀질 것"이라고 받아쳤습니다.
검찰은 김 여사의 '인도 타지마할 외유성 출장 의혹' 수사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자준입니다.
영상편집 : 이태희
구자준 기자 jajoonneam@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