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라오스 교육행정 지원…노트북 30대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17일 라오스 농아센터와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해 불용정보화용품 기증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원순자 교육장, 발곡·송양고 교장, 교육지원청 팀장 및 장학사, 정한식 라오스농아센터 후원인이 참석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라오스 농아센터와 불용정보화용품 기증사업을 통해 ▲환경교육 실천 ▲수어교육활동 지원 ▲협력체제 구축 ▲ 상시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17일 라오스 농아센터와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해 불용정보화용품 기증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원순자 교육장, 발곡·송양고 교장, 교육지원청 팀장 및 장학사, 정한식 라오스농아센터 후원인이 참석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라오스 농아센터와 불용정보화용품 기증사업을 통해 ▲환경교육 실천 ▲수어교육활동 지원 ▲협력체제 구축 ▲ 상시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전 세계의 환경문제, 빈곤 그리고 불평등과 같은 상호 연결되어 있는 글로벌한 과제를 교육행정기관이 선도, 실천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발곡고와 송양고는 각각 불용 노트북 20대, 10대 등 모두 30대를 라오스 농아센터에 기증, 전달한다.
정한식 라오스농아센터 후원인은 “한국은 IT기기가 풍족한 나라이지만 라오스 같은 제3세계의 나라들은 여전히 교육여건이 빈곤하다”며 “교육행정기관이 적극 불용 노트북을 기증해 라오스 농아센터 수어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전 세계에 환경문제, 빈곤, 불평등과 같은 문제 해결에 깊은 공감을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교육지원청이 먼저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김창학 기자 chki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낀 경기도’ 김동연호 핵심 국비 확보 걸림돌…道 살림에도 직격탄 예고
- 삼천리그룹,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인멸 우려"
- 한국 축구, 북중미월드컵 亞 3차 예선서 파죽의 4연승
- “해방이다” 수험생들의 ‘수능 일탈’ 우려...올해는 잠잠하네 [2025 수능]
- "우리 집으로 가자" 광명서 초등생 유인한 50대 긴급체포
- [영상] “온 어린이가 행복하길”…경기일보‧초록우산, 제10회 경기나눔천사페스티벌 ‘산타원
-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 대만국립정치대학교에서 명예 교육학 박사학위 받아
- 어린이들에게 사랑 나눠요, 제10회 나눔천사 페스티벌 산타원정대 [포토뉴스]
- 이재명 “혜경아 사랑한다” vs 한동훈 “이 대표도 범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