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스포츠 힐링공간 ‘정관스포츠힐링파크’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지난 16일 '정관스포츠힐링파크' 개장식을 갖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정종복 군수는 "정관스포츠힐링파크는 지역주민이 생활체육 활동을 통해 심신을 힐링하는 거점 공간이자 각종 체육대회와 행사 개최를 통해 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내 생활체육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개장식은 정종복 군수를 비롯해 정동만 국회의원, 부산시의회 의원·기장군의회 의원, 각종 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커팅식과 시축 행사 등이 펼쳐졌다.
특히 개장식과 더불어 첫 번째 행사로 ‘정관읍민 체육대회·한마당축제’가 동시에 개최되면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더욱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올해 6월 준공한 ‘정관스포츠힐링파크’는 3만 3000여㎡ 규모 부지에 군이 총사업비 약 266억원을 투입해 조성한 지역 종합체육공원이다.
시설 내에는 ▲종합운동장(축구장·육상트랙) ▲파크골프장(총6홀) ▲주차장 ▲관리동(샤워실) ▲관람석(1980석) 등을 갖추고 있어 ‘정관아쿠아드림파크’와 함께 지역주민의 스포츠 힐링공간이자 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군은 기대한다.
정종복 군수는 “정관스포츠힐링파크는 지역주민이 생활체육 활동을 통해 심신을 힐링하는 거점 공간이자 각종 체육대회와 행사 개최를 통해 주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내 생활체육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스포츠힐링파크’는 7월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8월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더위 좋아하는 이유…환상 라인 드러낸 원피스 [DA★]
- 문가영, 아찔한 비키니 뒤태+청초한 민낯 [DA★]
- 지드래곤, 유일무이 교수님 패션 “낯선 것에 도전하고파” [화보]
- '부친 고소' 박세리, 18일 기자회견 "사실관계 분명히"
- 송지효 “김종국 연애, 양세찬은 헤어진 듯” 확신 (지편한세상)[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