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어르신 건강 증진 활동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과 함께 어르신 건강 증진 활동에 나섭니다.
공단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협업해 대한민국 스포츠 복지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과 함께 어르신 건강 증진 활동에 나섭니다.
이번 사업은 공단의 전 국민 스포츠 복지 사업인 ‘국민체력100’과 건보공단의 ‘활력 활기 프로젝트’의 협업을 통해 노인 인구 비율이 높고 재가급여 이용률이 평균보다 낮은 수치를 보이는 안성시의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공단은 지난 11일 참여자 사전 체력측정 결과를 토대로 8주간 매주 금요일 맞춤형 체력증진 교실을 제공합니다. 또, 기존 협력기관인 현대그린푸드와 대한스포츠의학회도 영양·재활상담을 제공하며 지역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힘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공단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협업해 대한민국 스포츠 복지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 최형규 기자 choibro@mk.co.kr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국민의힘 전당대회 7월 23일 개최…과반득표 없으면 28일 결선투표
- 검찰, 김정숙·김건희 여사 동시 수사...과정·결론 모두 숙제
- 정국 ‘Never Let Go’, 英 오피셜 싱글 차트 ‘최다 차트인’...‘정국은 정국이 넘는다’
- 모기활동지수 '100' 최악…O형이 제일 잘 물릴까? [일문chat답]
- '굿 윌 헌팅' 현실판…명문대생, AI도 제친 직업고교생 '화제'
- 최태원 이혼 항소심 재판부, 판결문 수정...1.3조 분할은 '그대로'
- 엘리베이터 안 '기다란 갈색 물체'…왜 안 떨어져?
- ″노인 복지관 회원 가입에 재산, 최종 학력이 왜 필요?″
- 욱일기 불태운 대학생들 벌금형 확정…'미신고 집회' 혐의
- 軍 실사격 훈련 잇달아 연기…'수위 조절' 차원 관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