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에게 성장이란? ‘도전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장의 의미에 대한 라이즈 대답은 명쾌했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첫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붐 붐 베이스' 첫 라이브 공개로, 데뷔 불과 9개월만 이젠 성장을 넘어 '완성'에 이른 라이즈 고유의 '한계 도전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라이즈는 "성장은 곧 도전"이라고 명쾌하게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세대 아이돌 필살기 ‘청량미’ 기치를 처음 올린 그룹. 그걸 장르로선 ‘이모셔널 팝’이라 처음 소개하기도 한 이들. 그 이후 불과 9개월 새 벌어진 ‘전무후무한 성장사’를 이제서야 한 장의 앨범에 담아냈다. ‘도전의 아이콘’ 라이즈가 돌아왔다.
라이즈가 첫 번째 미니 앨범이자 두 번째 피지컬(실물) 음반인 ‘라이징’(RIIZING)을 17일 발표했다. 해당 음반과 관련 라이즈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SM)는 케이팝 사상 유례없는 무려 3개월 초장기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음반 업계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비단 유튜브 ‘쇼츠’(Shorts)처럼 갈수록 짧아지는 신곡 유통 기한에 ‘역행’하는 행보로서, 이는 수개월에 걸쳐 미리 보여줘도 아직 한참 남았단 SM 또 라이즈의 ‘남다른 자신감’으로도 읽힌다.
지난해 9월 데뷔 싱글 이후 두 번째 피지컬음반으로서 ‘정규 앨범’급 빅 스케일을 내세운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타이틀곡 ‘붐 붐 베이스’(Boom Boom Bass) 포함 수록된 노래가 8곡, 심지어 뮤직비디오나 라이브 클립 등 ‘전곡 영상’을 갖춘 형태로 뉴진스로 촉발된 쿼드러플(4개) 타이틀을 넘는 ‘옥타고널(8개) 타이틀’을 이들 라이즈가 케이팝에 새롭게 제시한 셈이다.
라이즈는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갖기도 했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첫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붐 붐 베이스’ 첫 라이브 공개로, 데뷔 불과 9개월만 이젠 성장을 넘어 ‘완성’에 이른 라이즈 고유의 ‘한계 도전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들이 그토록 ‘되뇐’ 성장을 그렇다면 무슨 뜻으로 이해하고 있는 걸까. 라이즈는 “성장은 곧 도전”이라고 명쾌하게 답했다.
한편 라이즈의 첫 번째 미니 앨범 발매와 관련 케이팝 안팎에선 9개월간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난 글로벌 팬덤 ‘브리즈’에 주목하며 판매고로 드러낼 이들의 ‘화력’이 어느 정도일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데뷔 당시 라이즈는 데뷔곡 ‘메모리즈’포함 2곡이 수록된 데뷔 싱글을 선보이며 단숨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더위 좋아하는 이유…환상 라인 드러낸 원피스 [DA★]
- 문가영, 아찔한 비키니 뒤태+청초한 민낯 [DA★]
- 지드래곤, 유일무이 교수님 패션 “낯선 것에 도전하고파” [화보]
- '부친 고소' 박세리, 18일 기자회견 "사실관계 분명히"
- 송지효 “김종국 연애, 양세찬은 헤어진 듯” 확신 (지편한세상)[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