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여름철 혹서기 대비 온열 질환 사전 예방…주요 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이 여름철 혹서기에 대비해 온열 질환에 사전 예방을 위해 주요 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폭염에 따른 온열 질환 예방과 호우,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따른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라며 "주요 사업장의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주요 역점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여름철 혹서기에 대비해 온열 질환에 사전 예방을 위해 주요 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10개 주요 현안사업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4일동안 총 27개 사업장을 방문해 혹서기 온열질환에 대비했다.
먼저 의성중앙공원(가칭, 구 의성경찰서 부지) 건립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에 관해 설명을 듣고 현장을 점검했다.
이어 청년, 신혼부부,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한 행복둥지주택, 중리리 공공임대주택을 비롯해 성냥공장 문화재생 사업, 종합체육관, 공설봉안당, 청년센터,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등 10곳에 대해서도 문제점과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군은 조성지 관광벨트사업, 숲속야영장 등 관광시설과 위천 파크골프장, 서의성목욕탕, 옥산면 탁구장 등 주민편의시설 등 18곳도 현장 방문해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폭염에 따른 온열 질환 예방과 호우,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따른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라며 “주요 사업장의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주요 역점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업·산림 공익기능 증진 집합교육 꼭 받으세요
- (재)경산시장학회,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예천군 박물관,대명의리 상징 '유엽배' 관련 '초암실기' 국역본 발간
- 안동 수돗물 캐릭터, 맑은 물 나누는 요정 '상생이’ 선정
- 영남이공대, 대구시 남구와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개최
- 안동시 현장 및 읍면동 소통행정 중간점검 완료
- 단합과 소통의 봉사…35대 영주비봉라이온스클럽 35대 회장에 이은직 회장취임
- 의성마늘재배 파종부터 수확까지 전과정 기계화 본격추진
- 칠곡 대교초 합창단 땀 흘리며 열창…감격에 겨워 눈물 흘린 노병 '감동'
- ‘너를 기다리는 설레임(林)’…영주시,임신부부 숲태교 프로그램 운영 ‘호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