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재발급 신청 은행 앱에서 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여권 민원실이나 정부24 누리집에서만 할 수 있었던 여권 재발급 신청을 앞으로 은행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할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국민 이용 빈도가 높은 공공 서비스 11가지를 17일부터 민간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공공기관 누리집이나 앱에서만 신청·이용할 수 있었던 공공 서비스를 이용자가 좀 더 친숙한 민간 앱으로 개방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여권 민원실이나 정부24 누리집에서만 할 수 있었던 여권 재발급 신청을 앞으로 은행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할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국민 이용 빈도가 높은 공공 서비스 11가지를 17일부터 민간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공공기관 누리집이나 앱에서만 신청·이용할 수 있었던 공공 서비스를 이용자가 좀 더 친숙한 민간 앱으로 개방한 것이다.
이에 따라 여권 재발급 신청은 케이비(KB)스타뱅킹, 책이음 서비스(전국 공공도서관 도서대출)는 케이비스타뱅킹, 우리WON뱅킹, 네이버에서 이용 가능하다.
분실물 신고(우리WON뱅킹, 신한SOL페이), 병역판정검사 신청(우리WON뱅킹), 예비군 동원훈련 조회(우리WON뱅킹, 케이비스타뱅킹), 산림청 숲e랑 예약(신한SOL뱅크), 국립생태원 예약(신한SOL뱅크, 케이비스타뱅킹) 등도 민간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장수경 기자 flying710@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암수술 뒤 첫 예약 ‘취소’…서울대병원 휴진에 환자들 속탄다
- 서울대병원 교수들 “‘무기한’ 대신 22일까지만 휴진”했다가 다시 번복
- [속보] ‘윤석열 보도 수사’ 검찰, 김만배·신학림 구속영장 청구
- SK “법원, 최태원 기여도 10배 부풀려…노소영 몫 과다 산정”
- 아파트 5층 높이 거꾸로 매달려 30분…공포의 놀이기구
- [단독] 연돈볼카츠 점주들 “백종원은 마이너스의 손”…공정위 신고
- ‘김건희 명품백’ 최재영, 친윤 이철규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 출석
- 묻힐 뻔했던 이선균의 유작이 온다…잠잠한 여름 극장가 깨울까
- “의사 1천명, 고려제약 불법 리베이트 받아”…경찰 수사확대 예고
- 이재명 “이화영이 바보냐…국제 제재도 모르고 북한에 5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