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연암공과대, DX인재 양성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AP코리아는 연암공과대학교와 디지털 전환(DX)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승권 연암공과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따라 맞춤형 인재를 배출하고자 교육과정을 변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올 초 SAP 전공을 신설한 데 이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SAP와의 협력으로 DX분야 교육을 다각화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AP코리아는 연암공과대학교와 디지털 전환(DX)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DX분야 교육과정 개발 △SAP 교과목 설계·운영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SAP는 연암공과대의 SAP 교과목 운영 및 SAP 국제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나아가 대학 우수인재, SAP 국제공인자격증 취득학생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취업 연계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연암공과대는 SAP 교과목을 개설하고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비해 지원한다.
아울러 SAP와 연암공과대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지역사회 기여에도 나선다. 양 기관은 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 대상으로 DX부문 교육과정 개발·운영에 나서며, 차세대 전사자원관리(ERP) 고도화 프로젝트 투입 및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는 우수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는 "SAP코리아가 보유한 기술과 우수 인재 양성 경험을 바탕으로 연암공과대학교와 손잡고 경남지역 DX부문 인재 및 SAP 전문가 양성에 힘쓸 것"이라며 "추후 많은 학생들이 기업의 경쟁력 강화, 새로운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승권 연암공과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따라 맞춤형 인재를 배출하고자 교육과정을 변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올 초 SAP 전공을 신설한 데 이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SAP와의 협력으로 DX분야 교육을 다각화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헌법84조로 이재명 겨눈 한동훈...국민 73% "대통령돼도 형사재판해야"
- `나이롱 환자` 이렇게 만들어졌다…기록 조작해 11억 가로챈 의사
- "올림픽 누구도 원치 않아"...파리 시민들, SNS로 보이콧
- ‘이태원 참사’ 희생자 찾은 이언주 “그곳에 걸린 사진 보니 슬픔 밀려와”
- ‘피 토하며 후원금 요청` 정유라…감정 복받친 지지자들 “많이 못보내 미안”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