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젠알앤엠, 공모가 ‘상단 초과’ 7000원…수요예측 경쟁률 1099대 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용 스마트 액추에이터 솔루션 기업 하이젠알앤엠(대표이사 김재학 김형국)은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4500원~5500원) 상단을 초과한 7000원으로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김재학 대표는 "하이젠알앤엠을 믿고 수요예측에 참여해 주신 많은 투자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상장 이후에도 투명한 경영을 하며, 로봇용 액추에이터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로봇용 스마트 액추에이터 솔루션 기업 하이젠알앤엠(대표이사 김재학 김형국)은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4500원~5500원) 상단을 초과한 7000원으로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8일~19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거쳐, 코스닥 시장에 27일 입성할 예정이다.
하이젠알앤엠 관계자는 “공모가 희망 밴드 상단 5500원을 초과한 7000원 이상을 제시하는 물량이 전체 참여 물량의 99.23%를 차지했다”며 “이미 약 60년간 축적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 및 영업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임과 동시에 많은 레퍼런스를 확보했다는 점이 투자자분들의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하이젠알앤엠은 협동로봇, 물류로봇 등에 쓰이는 서보모터, 감속기 등 액추에이터 구성부품들과 소프트웨어 기술까지 자체 개발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국내 대표적인 로봇 메이커사들과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총 39건의 국책과제를 수행하는 등 액추에이터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하이젠알앤엠은 상장 이후 △로봇용 액추에이터 본격 양산 △본사 공장 증설을 통한 추가 CAPA 확보 △전기차, 우주항공, 방산 등 다양한 산업에 액추에이터 공급을 위한 기술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재학 대표는 “하이젠알앤엠을 믿고 수요예측에 참여해 주신 많은 투자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상장 이후에도 투명한 경영을 하며, 로봇용 액추에이터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만약 열풍에 홀쭉해진 미국인들…'이 업계' 노났다
- “먹는다고 죽진 않을텐데”…덴마크, ‘핵불닭면’ 금지한 진짜 이유?
- ‘피 토한 사진’ 올린 정유라 “나도 계좌번호 올리기 싫지만…”
- "남성 결혼에 불리한 구조"…결혼 성비 불균형 심각
- 부산 아파트서 추락한 50대, 80대 주민 덮쳐 모두 사망
- 서울대병원 무기한 휴진…일주일로 축소
- 북한서 전기차 판매?…'최대 주행 720km' 마두산 정체는
- 비만약 열풍에 홀쭉해진 미국인들…'이 업계' 노났다
- "아내 내연남에 분노가"…차량 그대로 들이받은 40대 남성
- '양산' 들고 모인 180만명…'50도 육박' 폭염에 사망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