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는 청소 알바하는데...'외제차' 끌며 빚만 내는 남편 ('결혼지옥')

송가은 2024. 6. 17. 15: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송가은 기자] '오은영 리포트'에 가장 비싸게 먹은 음식이 '3,500원짜리 김밥'이라는 아내가 등장해 남편과의 관계 개선에 대한 조언을 구한다.

17일 방영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경제적 관념이 없는 남편을 신뢰할 수 없는 아내와 부부간 깨진 믿음을 되돌리려 아내에게 용서를 구하는 남편이 등장한다. 이들은 신혼 초부터 현재까지 19년간 계속해서 반복되는 '경제 문제' 때문에 부부간의 믿음이 깨졌다고 전한다. 아내는 "모든 걸 포기하고 혼자 살고 싶다"라고 한탄하고 "만약 남편과 싸우게 되면 죽거나, 완전히 헤어지거나 둘 중 하나라고 생각했다"라며 완강한 모습을 보여 MC들을 놀라게 한다.

MC들은 아내에게 사연 신청 이유를 물었고, 손을 떨던 아내는 눈물을 쏟으며 "같은 일로 싸움과 말을 번복한다"라며 "어떤 사건들에서 믿음이 깨졌다. 말을 해도 남편의 말을 믿지 못하겠다"라고 고백한다. 두 사람의 이야기를 듣던 오은영 박사는 역대급 단호한 일침을 날리고, 힐링 리포트로 "같은 패턴이 반복된다면 이혼하라"라는 솔루션까지 제시한다.

이어 두 사람의 일상 카메라가 이어졌다. 아내는 평소 초등학교 교통안전 도우미, 시터, 가정집 청소, 중고 마켓에 올라오는 서빙 및 심부름까지 닥치는 대로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다. 아내는 이동하는 시간에도 휴대폰 어플로 캐시 적립을 하고, 지하철 역사 안 의자에 앉아 빵과 과자로 끼니를 때우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녀는 "일하며 제일 비싸게 먹은 음식이 3,500원짜리 김밥"이라고 고백한다. 차비를 아끼기 위해 건대 입구에서 강남구청까지 걸어간 적도 있다는 아내는 "한 푼이라도 아껴야 아이들 간식을 사줄 수 있다"라고 말한다.

17년째 의류 자영업을 하는 남편은 가까운 거리에 있는 본인의 옷 가게로 차를 타고 출근한다. MC들은 "아내분은 아끼는 생활을 하는데 남편분 차가 외제 차였다"라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다. 남편은 옷 사진을 찍어서 한 시간 동안 손님들에게 홍보 메시지를 남기며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는 곧이어 "의류 장사가 경기를 많이 타는 편이고, 요새는 인터넷이나 홈쇼핑이 강세라 힘들다"라며 가게 사정을 고백한다.

그런가 하면 남편은 아내의 카드를 사용해 현재 한 달에 카드값이 500만 원이 넘는다고 밝혀 충격을 안긴다. 그는 아내에게 줘야 할 카드 값이 무려 '7천만 원'이라고 공개한다. 그는 의류 장사 사업비를 아내 명의의 대출로 충당하며 경제 위기에 처했다. 아내는 결혼 19년 동안 생활비를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으며, 카드 빚 때문에 신용 불량자가 된 적도 있다고 해 MC들을 경악하게 한다. 두 사람의 모습을 지켜본 오은영 박사는 "부부가 살아가는 데 있어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생활을 유지하는 데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라며 "남편의 경제적 관념에 문제가 있다"라고 따끔하게 지적한다.

또한 아내는 '1월 1일 사건'을 언급하며 문제점을 토로한다. 아내는 "1월 1일, 송구영신 예배를 드리느라 남편의 전화 10통을 못 받았고, 집에 들어갔더니 남편은 언성을 높이며 나가라고 한 것으로 부부싸움이 시작됐다"라고 설명한다. 아내는 말을 이어가며 손을 떨거나 눈물을 흘리는 등 극도로 불안한 모습을 보인다. 이야기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아내는 남편에게 경제적인 신뢰를 내려놓은 지는 이미 오래됐고, 현재는 인간적인 신뢰마저 내려놓았다"라고 강조한다. 오은영은 "정신과 전문의 100명, 이혼 전문 변호사 100명에게 물어봐도 이 사건은 모두가 이혼하라고 할 정도의 일"이라고 언급해 과연 1월 1일에 두 사람에게 어떤 사건이 있었을지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부부의 신용이 간절한 '신용 부부'를 위한 오은영 박사의 힐링 리포트는 6월 17일 월요일 오후 10시 45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81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가은 기자 sge@tvreport.co.kr / 사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