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제3000회 ELS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은 제3000회 주가연계증권(EL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이번주에 제3012회 ELS까지 발행할 예정이다.
키움증권의 ELS 중 회차에 숫자만 있는 상품은 대체로 기초자산이 글로벌 주가지수로만 구성된 지수형 상품이다.
키움증권은 "2010년 8월 제1회 ELS를 출시했다"며 "초기에는 한주 1~2개 종목을 판매하는 게 고작이었지만, 이제는 이번주에만 ELS 23개 종목, ELB 5ro 종목을 출시할 정도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제3000회 주가연계증권(EL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코스피200지수, S&P500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만기는 3년이며, 조기상환주기 6개월이다.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45% 미만으로 하락하지 않으면 최고 연 7.2%의 세전 수익과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은 이번주에 제3012회 ELS까지 발행할 예정이다. 키움증권의 ELS 중 회차에 숫자만 있는 상품은 대체로 기초자산이 글로벌 주가지수로만 구성된 지수형 상품이다.
시가총액 100조원 이상의 글로벌 기업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뉴글로벌 100조 ELS’의 발행 횟수도 1000회를 넘어서 이번주 1124회까지 발행된다.
키움증권은 “2010년 8월 제1회 ELS를 출시했다”며 “초기에는 한주 1~2개 종목을 판매하는 게 고작이었지만, 이제는 이번주에만 ELS 23개 종목, ELB 5ro 종목을 출시할 정도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이 발행하는 ELS와 ELB는 온라인을 통해 청약할 수 있다. 일반적인 ELS, ELB는 주식계좌로 청약할 수 있다. 다만 달러 ELS, 달러 ELB는 해외주식거래가 가능한 계좌로, ISA전용 ELB는 중개형 ISA 계좌로 각각 청약해야 한다.
ELS의 일반투자자(숙려대상자)는 17일 오후 5시까지 청약하고, 20일 목요일 오후 1시까지 가입의사를 확정해야 한다. ELB는 숙려기간이 없기에 20일 목요일 오후 1시까지 청약하면 된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재 터졌다" 환호…현대차 주가 무섭게 오르는 이유
- "살아남아야죠"…매일 새벽 6시 '대치동' 향하는 50대 정체 [대치동 이야기⑩]
- "심각한 수준"…한국 남자들 결혼하기 힘든 이유 있었다
- '명품 신상' 백화점보단 카톡?…콧대 높던 명품도 줄섰다
- 6억이던 상계동 아파트 '반전'…영끌 집주인들 한숨 돌렸다
- "딱 한 달 일했다"…이번엔 송다은, 버닝썬 해명
- 로제, 테디 품으로 가나…'YG 주가' 블랙핑크 완전체에 달렸다 [이슈+]
- "현관문 열고 나가기가 무섭다"…'러브버그' 공포
- "토하고 정신 잃어가"…거꾸로 매달려 버틴 '지옥의 30분'
- '직원 14명' 건설사 대표 징역형…범법자 된 사장들 [김대영의 노무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