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젠알앤엠, 공모가 7000원 확정…경쟁률 1099대 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용 스마트 액추에이터 솔루션 기업 하이젠알앤엠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4500원~5500원)를 초과한 7000원으로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김재학 하이제알앤엠 대표이사는 "하이젠알앤엠을 믿고 수요예측에 참여해 주신 많은 투자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상장 이후에도 투명한 경영을 하며, 로봇용 액추에이터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로봇용 스마트 액추에이터 솔루션 기업 하이젠알앤엠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4500원~5500원)를 초과한 7000원으로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6월 7일부터 13일까지 5거래일간 진행한 이번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2253개 기관이 참여하여 1099.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공모 금액은 238억원으로 상장 후 시가총액은 2,162억원 수준이다. 전체 기관 신청수량 중 약 99.91%에 해당하는 수량(가격 미제시 포함)이 공모 밴드 상단인 5500원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다.
하이젠알앤엠 관계자는 “공모가 희망 밴드 상단 5500원을 초과한 7000원 이상을 제시하는 물량이 전체 참여 물량의 99.23%를 차지했다”며 “이미 약 60년간 축적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 및 영업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임과 동시에 많은 레퍼런스를 확보했다는 점이 투자자분들의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하이젠알앤엠은 협동로봇, 물류로봇 등에 쓰이는 서보모터, 감속기 등 액추에이터 구성부품들과 소프트웨어 기술까지 자체 개발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국내 대표적인 로봇 메이커사들과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총 39건의 국책과제를 수행하는 등 액추에이터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하이젠알앤엠은 상장 이후 올해부터 △로봇용 액추에이터 본격 양산 △본사 공장 증설을 통한 추가 케파(CAPA) 확보 △전기차, 우주항공, 방산 등 다양한 산업에 액추에이터 공급을 위한 기술개발 및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재학 하이제알앤엠 대표이사는 “하이젠알앤엠을 믿고 수요예측에 참여해 주신 많은 투자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상장 이후에도 투명한 경영을 하며, 로봇용 액추에이터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젠알앤엠은 오는 18일~19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거쳐, 코스닥 시장에 27일 입성할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멋진 오빠가 아니라 50대 아저씨"…동안男이 공개한 '비법'
- 이복현 금감원장 "특별 배임죄, 차라리 폐지가 낫다"
- 견미리 남편 '주가조작 무죄' 판결 뒤집히자…사위 이승기 "가족은 건들지 마"
- "주파수 할당법인 취소" vs "법적 절차 밟겠다"…정부 '제4이통사'의 최후(종합)
- 이재명 '검찰 맹비난'…與 "방탄 놓고 재판으로 입증하라"
- 법사위, 21일 '채상병 특검법' 청문회…증인 12명 소환
- [주말엔 운동] "근력 운동하고 맨날 했는데…'유산소'하면 근손실이?"
-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나혼산' 나왔던 그 집
- 외박 중인 군인에게 다가 온 여성…"군인이세요?" 묻더니
- "57兆 시장 잡아라"…'디지털 사이니지' 삼성·LG 새 먹거리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