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걱정 끝! 디키디키 '디키캠프'로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하게
디키캠프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배움을 놀이 형태로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동시에, 방학 동안 자녀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부모들의 니즈에도 부합하여 매회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재참여 신청 및 디키캠프 일정 문의가 쇄도함에 따라, 지난해보다 이른 시점에 여름방학 캠프 신청 모집을 하게 되었다.
디키캠프는 지난해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맞춰 운영되어 왔으며, 2024년 여름방학 디키캠프는 지난 겨울방학과 동일하게 디키디키에서 3일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통학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 어린이는 유아교육을 전공한 담임선생님에게 소수 정예로 집중 케어를 받을 수 있으며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심화 학습까지 가능하다.
이번 여름방학 디키캠프는 ▲7월 31일(수)부터 8월 2일(금)까지 1차, ▲8월 7일(수)부터 8월 9일(금)까지 2차로 나눠 운영된다. ▲1차 디키캠프에서는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실험 놀이와 STEAM 클래스가, ▲2차 디키캠프에서는 실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경험을 통한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환경 교육과 영어 뮤지컬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디키캠프는 1차, 2차에 참여하는 아이들 모두 두뇌 활성화를 위한 ‘Brain Play’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rain Play는 기존 하이퀄리티 프로그램에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이기 위한 보드게임을 추가하여 더 알차고 흥미롭게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2023년 디키캠프 참여 어린이는 "유치원보다 디키디키 선생님과 캠프에서 만난 친구들이 더 좋아. 매일 디키디키에 오고 싶어"라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참여 부모 역시 "연령별로 구성되어 아이가 캠프를 더 즐거워했고, 마지막 날에는 무척 아쉬워했다"라며 재참여 의사를 내비쳤다.
2024년 디키캠프 참가 방법은 사전 신청과 소셜 예약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6월 18일부터 28일까지 사전 신청자에 한해 40% 할인된 얼리버드 특가가 적용된다. 이벤트 신청 후 결제를 완료한 사전 신청자 24인에게는 선착순으로 어린이 공연 또는 전시 티켓을 포함한 특별 선물도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디키디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키디키 신수지 관장은 "디키캠프는 또래 간 놀이와 배움을 함께하며 창의력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 특별 활동으로 추천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양육자 모두에게 만족도 높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DP 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는 다년간의 교육 및 문화기관 경험을 지닌 어린이 전문가가 설계하고 놀이터 운영 노하우를 반영해 만들어진 600여 평 규모의 실내놀이터다. 아이들은 궂은 날씨와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롭고 안전한 디키디키에서 주체적인 감각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외에도 디키디키는 전문 체험 공간 디디랩에서 문화예술, 코딩, 쿠킹, 감각놀이, 생태환경, 창의융합, 환경과학 등 매월 15여 가지의 유·아동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조효민 기자 jo.hyomi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SUN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