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시장서 SUV·RV 차량 인기 꾸준"…추천 모델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레저용 차량(RV)을 중심으로 중고차 판매대수가 증가하는 등 패밀리카 대세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리본카 관계자는 "패밀리카로 활용할 수 있는 SUV, RV 차량이 인기를 끌면서 중고차 시장에서의 매입 및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중고차 시장으로 유입되면서 가격 이점을 누릴 수 있는 모델도 있으니 리본카와 같이 품질 관리가 철저한 직영인증중고차에서 살펴보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월 소형 SUV 판매 세 배 늘어
준중형 중에서는 제네시스 GV70 인기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최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레저용 차량(RV)을 중심으로 중고차 판매대수가 증가하는 등 패밀리카 대세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휴가철과 함께 무더위까지 찾아오면서 이같은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것은 소형 SUV로 같은 기간 300% 이상 증가했다. 비교적 가격대가 낮은 반면 공간은 넓어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젊은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아졌다.
중형 SUV 역시 1~5월 리본카 SUV 판매량 중 24%를 차지하며 판매 비중이 컸다. 또한 대표적 패밀리카로 꼽히는 대형 SUV도 131% 성장하는 등 전 차급에서 SUV 인기가 높았다.
차종별로는 대표적인 가족용 차로 꼽히는 기아 카니발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리본카의 중고차 라이브 방송 ‘리본카 쇼핑 라이브’에서 쇼호스트로 활약 중인 세 명의 세일즈매니저는 차급에 따라 △KG모빌리티 티볼리(소형) △제네시스 GV70(준중형) △르노코리아 QM6(중형) △기아 모하비(대형) △현대차 팰리세이드(대형) 등의 차를 추천하기도 했다.
하이브리드 SUV 중에서는 기아의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인기 차종으로 꼽혔다.
차급 및 연료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로, 중고차 시장에서도 꾸준한 판매가 이뤄지고 있어 구매를 요하는 상품들이다.
리본카 관계자는 “패밀리카로 활용할 수 있는 SUV, RV 차량이 인기를 끌면서 중고차 시장에서의 매입 및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중고차 시장으로 유입되면서 가격 이점을 누릴 수 있는 모델도 있으니 리본카와 같이 품질 관리가 철저한 직영인증중고차에서 살펴보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유시민 벌금형에 "'애완견' 운운은 가짜뉴스 만큼 위험"
- “먹는다고 죽진 않을텐데”…덴마크, ‘핵불닭면’ 금지한 진짜 이유?
- ‘피 토한 사진’ 올린 정유라 “나도 계좌번호 올리기 싫지만…”
- "남성 결혼에 불리한 구조"…결혼 성비 불균형 심각
- 부산 아파트서 추락한 50대, 80대 주민 덮쳐 모두 사망
- 서울대병원 무기한 휴진…일주일로 축소
- 북한서 전기차 판매?…'최대 주행 720km' 마두산 정체는
- 비만약 열풍에 홀쭉해진 미국인들…'이 업계' 노났다
- "아내 내연남에 분노가"…차량 그대로 들이받은 40대 남성
- '양산' 들고 모인 180만명…'50도 육박' 폭염에 사망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