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필 정기연주회 ‘이승원과 슈베르트’…7월 11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부천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2024년 정기연주회 '지휘자와 작곡가' 5번째 프로그램으로 지휘자 이승원이 슈베르트의 교향곡 제9번 'Great'를 오는 7월 11일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에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노부스콰르텟의 비올리스트에서 라이프치히 국립음대 비올라 교수로, 베를린 C.P.E.Bach 무직김나지움(Musikgymnasium) 오케스트라와 미국 신시내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 부지휘자인 이승원은 지난 4월 22일 덴마크 말코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말코국제콩쿠르 한국인 최초 우승 지휘자 이승원과 전통강호 부천필의 컬래버레이션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2024년 정기연주회 ‘지휘자와 작곡가’ 5번째 프로그램으로 지휘자 이승원이 슈베르트의 교향곡 제9번 ‘Great’를 오는 7월 11일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에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지휘자와 작곡가’ 시리즈는 1년 동안 10명의 지휘자가 각각 저마다의 작곡가를 조명하는 프로젝트다.
슈베르트의 교향곡 제9번은 그의 사망 직전에 완성된 마지막 교향곡이다. 장대한 길이와 풍부한 낭만성으로 사후 ‘Great’라는 부제가 붙었다. 그만큼 스케일이 크고 고난도 해석을 요구하는 작품으로 연주자들이 쉽게 도전하기 힘든 작품이라는 악명도 있다. 이 작품을 선택한 젊은 지휘자의 배짱이 느껴지는 이유다.
노부스콰르텟의 비올리스트에서 라이프치히 국립음대 비올라 교수로, 베를린 C.P.E.Bach 무직김나지움(Musikgymnasium) 오케스트라와 미국 신시내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 부지휘자인 이승원은 지난 4월 22일 덴마크 말코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승원은 바이올리니스트 윤은솔과 모차르트의 신포니아 콘체르탄테 K364를 협연한다. 이 작품에서 이승원은 지휘와 비올라 연주를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
윤은솔은 현악사중주단 아벨 콰르텟의 바이올리니스트와 솔리스트로서 저명한 국제콩쿠르 입상 및 음악제에 초청받는 등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연주자다.
솔로 아티스트로 독일 앙리 마르토 콩쿠르 특별상 수상, 이탈리아 제19회 포스타치니 국제 콩쿠르 우승하였으며 실내악주자로도 하이든 국제 실내악 콩쿠르 1위, 리옹 국제 콩쿠르 2위, 2016년 제네바 국제 콩쿠르 현악사중주 부문 한국인 최초 순위 입상에 빛나는 경력을 쌓아 올렸다.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인천시향, 부산시향 등과 협연했으며, 이탈리아 카잘마지오레 뮤직페스티벌, 핀란드 쿠흐모 페스티벌 등 음악 페스티벌에 초청받는 등 활발히 활동 중이다.
또한, 이번 연주회는 바그너의 오페라 ‘트리스탄과 이졸데’ 중 ‘사랑의 죽음’을 콘서트 버전으로 연주하여 서정성이 가득한 시작으로 관객들의 감성을 적신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마약 먹이고 성폭행 누명"…유명 병원 문 닫게 한 '그날 밤 파티'
- [인터뷰] 황운하 "한동훈 특검법, '공정과 상식' 바로세우려는 것"
- [오늘의 날씨] 30도 이상 '무더위'…야외활동 주의해야
- 손석구가 미끼 던지는 '밤낚시'[TF씨네리뷰]
- [의대증원 파장] "하루만 쉬어도 손해"…동네 병의원, 집단휴진에 냉담
- 로또 1124회 당첨번호 조회…'1등 10명 중 절반 서울·경기'
- [비즈토크<상>] 6년 만에 파업?…쉽지 않은 현대차·기아 임단협 교섭
- [비즈토크<하>] 쿠팡, 부산 물류센터 건설 멈춰…공정위 제재 반발?
- [Z가뭔데] 아직 마흔은 아니지만 '쇼펜하우어'를 읽습니다 (영상)
- 윤찬영·봉재현, '좋은 어른'이 되는 과정[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