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수익, 높은 프리미엄! 하이엔드 글램핑 테마파크 ‘사이프러스힐 제주’ 분양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캠핑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캠핑 숙박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글램핑 등 고급화된 캠핑 숙박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수요를 만족시킬만한 고급 글램핑 시설이 상당히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글램핑(glamping)은 '글래머러스(glamorous)'와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귀족 캠핑 또는 럭셔리 캠핑을 의미한다. 이 중 수익형 글램핑은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 분양자가 글램핑 시설을 운영회사에 임대해 연간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는 형태다.
이런 가운데 제주도 청정지역에 하이엔드급 시설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수익형 글램핑 단지가 분양에 나섰다. 5성급 호텔에 버금가는 럭셔리한 숙박 환경을 제공하는 ‘사이프러스힐 제주’다.
청정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며 든든한 수익까지 누릴 수 있는 ‘사이프러스힐 제주’는 제주시 구좌읍 덕천리에 약 32,000평 규모로 조성된다. 이 곳은 글램핑 시설 내 화장실, 욕조 등은 물론 냉난방 시설, TV, 침대, 싱크대 등을 완벽히 갖춰 편리하고 수준 높은 휴식이 가능하다.
‘사이프러스힐 제주’가 들어서는 곳은 제주공항으로부터 40분 거리, 제2신공항 예정지로부터 15분 거리로 가깝고, 제주 동부권의 대표 관광지인 에코랜드와 스타벅스 제주 송당, 신흥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스누피가든, 송당리 마을, 월정리 카페거리, 묘산봉 관광단지 및 아난티 C.C와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함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사려니숲길, 산굼부리, 비자림숲, 만장굴, 거문오름 등 청정 자연도 가까이 품고 있어 이들과의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가까이 제2신공항 추진, 제주 외곽 순환도로 착공 예정, 제주 동부지역 스마트 혁신도시 조성 계획 등의 개발 호재가 연이어 예정되어 있어 높은 프리미엄도 예상된다.
‘사이프러스힐 제주’는 국내 최초로 이탈리안 사이프러스 유럽식 정원과 제주 곶자왈 숲 속의 야외 노천탕 등 풍요로운 힐링이 결합된 하이엔드 글램핑 복합 관광단지로 조성된다. 아울러 애플수박스마트팜, 플라워가든, 힐링테라피존, 베이커리카페, 야시장, 시그니처 맛집, 세계 전통의상 포토존 등 각종 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기존에 만들어진 국내 최대 화석 갤러리와 화석공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스위트 료칸, 모던 료칸, 스페이스에어, 노르딕 카바나, 타워 카바나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글램핑 존도 눈길을 끈다. 각기 다른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해 다양한 이용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모던 료칸은 일본 전통 목재 건축 구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들어진 공간으로, 자연과 하나되는 아늑함을 선사한다. 또한, 개별 자쿠지(실내외 욕조)를 설치해 수준 높은 힐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페이스에어는 우주선 캡슐형의 견고한 외관, 럭셔리하고 넉넉한 공간 활용이 특징이다. 카바나는 글램핑 본연의 멋을 만끽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광폭의 실내공간을 갖춰 쾌적한 휴식이 가능하다.
차별화된 운영 프로그램도 주목해야 한다. 먼저, 가족 회원을 대상으로 야외 노천탕, 애플수박 스마트팜, 화석 갤러리 등과 어우러진 자연 속 휴양 및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레저가 생활화되어 있는 MZ세대를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활용한 최신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연수 세미나 교육 활동이 가능한 프로그램 등 기업 단체 관광객을 대비한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다양한 타겟층 유입을 통해 글램핑장의 가동률을 극대화하고, 수분양자의 임대 수익을 높이고자 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사이프러스힐 제주’의 수분양 고객은 전문 운영사의 철저한 관리 아래 매년 높은 임대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다수의 주변 개발 호재로 인해 향후 매매 시 시세 차익 실현도 기대할 수 있다.
‘사이프러스힐 제주’ 분양 관계자는 “여가 생활, 안정적인 임대 수익, 향후 가치 상승 등 일석삼조의 트렌디한 분양 상품으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분양 받은 수분양자의 편의를 위해 수도권 내 글램핑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주 및 수도권 글램핑을 연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이프러스힐 제주’ 분양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풍납동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대박칠 때 점주는 쪽박"…상장 앞두고 대형 악재 터졌다
- '이범수와 파경' 이윤진 발리 근황 "호텔리어 새 출발"
- 서동주 "아버지 서세원 외도, '올게 왔구나' 싶었다"
- 이효리 엄마 "딸 과거에 섹시한 모습? 너무 과하다고 생각"
- ‘참전용사 딸’ 유명 女배우, 천안함재단 5천만원 기부…누군가했더니
- '개인파산' 홍록기, 8억에 산 집 16억에 팔렸지만…채권자들 손에
- “카이스트 교수되더니” 대전 성심당에 지디가 떴다?…알고 보니
- 유재석, 이들 지갑에서 15만원 뺐다…왜?
- “가족 건들지말라”던 이승기, 94억 장충동 땅 190평 매입…대출은?
- “180㎝, 날씬” 구하라 금고 도둑男, ‘그알’이 찾는다…대체 왜 가져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