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하이브 협업, '비비고X우떠' 신제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은 BTS 진이 만든 캐릭터 '우떠(Wootteo)'를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의 비비고 제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BTS 진의 캐릭터인 우떠가 만나 특별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롭고 새로운 K-푸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BTS 진이 만든 캐릭터 '우떠(Wootteo)'를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의 비비고 제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전역을 기념해 기획됐으며, '우주 떠돌이'의 줄임말로 진이 직접 만든 캐릭터 '우떠'가 K-푸드의 의미를 찾기 위해 비비고 행성으로 여정을 떠난다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이번에 한정판 패키지로 선보이는 '비비고X우떠' 제품은 K-스트리트 푸드와 만두 등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들로 구성됐다.
우선 지난 13일 가장 먼저 출시한 '비비고 상온 떡볶이 3종(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은 한 입 크기의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맛을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이어 오는 25일에는 'K-디저트'로 이제는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비비고 붕어빵 2종(단팥·슈크림)'과 새우를 통째로 넣어 만든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비비고X우떠 제품 구매 시 씰 스티커도 만나볼 수 있다. 각 제품별로 다른 디자인의 '우떠' 스티커 총 16종이 무작위로 들어있어 모으는 재미까지 더했다. 8월 9일까지 제품 안에 있는 '우떠' 스티커 16종을 모두 모아 비비고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비비고X우떠' 봉제 인형을 증정한다.
비비고X우떠 상온 떡볶이와 붕어빵은 7월부터 미국, 필리핀 등으로 수출을 시작해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BTS 진의 캐릭터인 우떠가 만나 특별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롭고 새로운 K-푸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기여분 100배 왜곡…상고심서 밝힐것”
- 이재명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재생에너지 기반으로 조성해야”
- 한미반도체, EMI 실드 부활…1분기만에 작년 매출 상회
- 국방부, 해상풍력 발전기 150m 고도 제한…“RE100 글로벌 트렌드 역행”
- 정부, 우크라이나 평화회의 참석…韓, 식량안보·전후재건·식수난 지원 확대
- “출퇴근길 혼잡 해소”…국토부, 22개 광역버스 노선·정류장 조정
- 정보처리 기술 한계 뛰어넘을 기술 개발 기틀 마련…마그논 오비탈 홀 효과 세계 첫 발견
- 외신도 조명한 한국 헬스장 차별 논란… “아줌마 출입 금지”
- 네이블-kore.ai, 전략 파트너십…“AICC 시장 공략”
- 콤비로, '생성형 AI 혁신 비즈니스 교육' 성료…“AI로 BM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