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잔테, 코스워스 F1 심장 얹은 ‘TAG 터보’ 공개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의 자동차 엔지니어링 업체, 란잔테(Lanzante)가 F1 레이스카의 엔진을 장착한 독특한 포르쉐 911(Porsche 911) 튜닝카를 선보인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란잔테는 이제는 '클래식 모델'이라 불릴 수 있는 930을 기반으로 개발하며 전용의 바디킷은 물론이고 차체 모든 부분을 새롭게 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란잔테는 지난 1980년대 F1 무대를 호령했던 '코스워스(Cosworth)' 사의 엔진을 탑재할 것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7월 공개 계획, 전세계 단 3대 제작, 판매 예정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란잔테는 이제는 ‘클래식 모델’이라 불릴 수 있는 930을 기반으로 개발하며 전용의 바디킷은 물론이고 차체 모든 부분을 새롭게 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카본파이버 차체를 적용해 더욱 이상적인 공기역학을 구현할 뿐 아니라 930 고유의 원형의 헤드라이트, 독특한 범퍼 디테일 등을 더해 ‘특별함’까지 챙길 예정이다.
911 튜닝 모델의 핵심은 바로 특별한 엔진에 있다. 실제 란잔테는 지난 1980년대 F1 무대를 호령했던 ‘코스워스(Cosworth)’ 사의 엔진을 탑재할 것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V6 1.5L TTE P01 엔진은 당대의 자동차 엔진 기술의 집약체로 티타늄 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이고 극한의 주행 상황에 대응하는 내구성을 가진 최고의 엔진 중 하나다.
여기에 993의 6단 수동 변속기, 후륜구동 레이아웃 등의 조합을 더해 보다 강력한 가속 성능과 민첩한 움직임, 320km/h에 이르는 최고 속도 역시 자랑한다.
더불어 네 바퀴에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고성능 타이어와 18인치 마그네슘 휠이 조합된다. 더불어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등이 ‘차량의 운동 성능’을 능숙히 조율한다.
한편 란잔테는 오는 7월 ‘완전한 형태’의 란잔테 TAG 터보를 선보일 예정이며 전세계에 단 세 대만 제작, 판매할 예정이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쪽' 된 방시혁, 박진영 위버스콘 무대에 깜짝 등장…두 거물 한 무대에
- '버닝썬 연루 루머' 송다은 '매일 눈물로 절망스러운 나날들…클럽녀 꼬리표 제발 떼 달라'
- BTS 진에 '기습 뽀뽀' 일본女 뻔뻔한 후기? '살결 굉장히 부드러워'
- 이승기 측, 장인 주가조작 혐의 무죄 파기에 '결혼 전 일…가족 건들지마'
- '복귀 시사' 이수만, 中 목격담 확산…'미소년들 줄줄이 뒤따랐다'
- '많이 지쳤다' 피 묻은 휴지 공유하며 후원금 계좌 남긴 정유라 무슨 일?
- '임영웅, 역시 그 가수에 그 팬들'…생일 맞아 릴레이 기부로 '선한 영향력' 전파
- 특강 다녀온 노소영 '서울대 학생들, 좀 실망스러웠다' 무슨 일?
- '시한부 판정' 남편보다 3일 먼저 숨진 아내…심장 멎게 한 '이 병' 뭐길래
- '강간범보다 피해자 낙태 형량이 더 높다니'…여성들 폭발한 '이 나라'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