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선월드와이드, 배우 24인과 ‘저스트 컨선’ 캠페인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인도주의단체 컨선월드와이드가 '환경의 날'을 맞아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24인이 참여한 '저스트 컨선' 캠페인을 공개했다.
'저스트 컨선' 캠페인에는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24인(△김상호 △길해연 △김도윤 △김민주 △김신록 △김주령 △김이준 △김호정 △박지환 △서지혜 △서현우 △손은서 △신동미 △양서현 △오승훈 △유환 △윤계상 △이재이 △이찬형 △장규리 △정웅인 △조동인 △차우민 △호조) 전원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기후위기와 기아 및 굶주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영상 및 특별 인터뷰를 통해 목소리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제인도주의단체 컨선월드와이드가 ‘환경의 날’을 맞아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24인이 참여한 ‘저스트 컨선’ 캠페인을 공개했다.
‘저스트 컨선’ 캠페인에는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24인(△김상호 △길해연 △김도윤 △김민주 △김신록 △김주령 △김이준 △김호정 △박지환 △서지혜 △서현우 △손은서 △신동미 △양서현 △오승훈 △유환 △윤계상 △이재이 △이찬형 △장규리 △정웅인 △조동인 △차우민 △호조) 전원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기후위기와 기아 및 굶주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영상 및 특별 인터뷰를 통해 목소리를 전했다.
배우들의 호소력 짙은 모습과 진정성이 담긴 목소리는 두 가지 캠페인 영상을 통해 전해진다. 첫 영상은 ‘굶주림’ 편으로, 배우 △김성호 △김주령 △박지환 △서현우 △서지혜 △차우민이 참여했다. 6명의 배우는 ‘관심의 힘’에 대해 강조하며 ‘사람들의 관심이 굶주리는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믿는다’고 한 목소리로 전했다.
두 번째 영상인 ‘기후위기’편에는 배우 △길해연 △김신록 △신동미 △윤계상 △오승훈 △장규리가 함께 했다. 6명의 배우들은 ‘가뭄과 홍수로 삶을 잃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도록 함께해 달라’고 호소했다.
캠페인 영상에 참여한 윤계상은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강조하며 “개인의 실천만큼 기업이 움직여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박지환은 ‘저스트 컨선’ 캠페인에 참여한 것에 대해 “이런 참여야말로, 받은 것을 다시 돌려줄 수 있는 순환이라고 생각한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특별 인터뷰에는 △김민주△김도윤 △김이준 △김호정 △손은서 △양서현 △유환 △이재이 △이찬형 △정웅인 △조동인 △호조가 함께 했다. 세 편의 인터뷰를 통해 12명의 배우는 조금 더 진솔한 얘기를 나눴다. 나눔의 ‘진정성’에 대해 고민하고 ‘기후위기’의 심각성에 대해 개인의 경험에 빗대어 솔직한 생각들을 전했다. 손은서는 기후위기에 대해 “당장의 변화를 위해서보다, 지속가능성 있고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이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저스트 컨선’ 캠페인은 TV 광고를 통해 선공개 됐으며 오늘 17일 컨선월드와이드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동시 공개됐다. 배우들의 솔직 담백한 인터뷰는 유튜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1968년에 설립된 컨선월드와이드는 전 세계 기아종식을 위해 농업, 보건 및 영양, 기후위기, 생계자립 등 최극빈 26개국에서 활동하는 국제인도주의단체다. 아일랜드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한국 사무소는 2015년에 개소, 국내에서 다양한 모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 토한 사진’ 올린 정유라 “나도 계좌번호 올리기 싫지만…”
- 북한은 왜 대북확성기 방송에 질색하나
- "내딸 죽였는데 징역 살고 나와도 20대...제2, 제3의 효정이 없어야"
- '양산' 들고 모인 180만명…'50도 육박' 폭염에 사망자까지
- "상자에서 사라져"…197년 만에 日서 돌아온 신윤복 그림 최근 도난
- 이상민, 51년 만에 친동생 존재 알았다 "이름은 상호"
- ‘건축왕’ 남모씨 전세사기죄 추가 기소…딸도 공범
- “엘베 수리 아직” 무더위에 호흡곤란도.. 고립된 노인들
- "전세사기 걱정없이 사세요" 정부, 2년간 매입임대 12만가구 푼다
- 수호, 첸백시 논란에 입 열었다 "엑소 활동 걱정스러워"[인터뷰]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