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픽코마, 8월 19일까지 오리지널 웹툰 콘티 공모전…총 상금 20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의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픽코마는 오는 8월 19일까지 약 두 달 간 오리지널 웹툰 콘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픽코마는 웹소설·웹툰 출판사에이템포미디어 산하 웹툰 스튜디오 아트리와 이번 공모전을 함께 개최한다.
카카오픽코마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글로벌에서 사랑 받는 웹툰으로 제작해 많은 독자와 연결하고자 한다"며 "전 세계 독자와 작품으로 만나길 희망하는 작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 1편, 우수상 2편 선정…수상작은 웹툰으로 제작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의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픽코마는 오는 8월 19일까지 약 두 달 간 오리지널 웹툰 콘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제는 결혼·이혼·복수 키워드를 포함한 여성향 현대 로맨스 장르(전 연령, 15세 이용가)다. 신인 작가와 기성 작가 구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제출 분량은 회차당 60~70컷 내외의 그림으로 표현된 그림 콘티 최소 3화 이상이며 총 35~40화 내외로 완결 가능해야 한다.
대상 1편, 우수상 2편을 선정해 상금(대상 1000만원, 우수상 각 500만원)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웹툰으로 제작된다. 웹툰으로 제작된 작품은 카카오픽코마가 일본에서 운영 중인 전자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일본)를 비롯해 여러 나라의 독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오는 9월 10일에 발표한다.
카카오픽코마는 웹소설·웹툰 출판사에이템포미디어 산하 웹툰 스튜디오 아트리와 이번 공모전을 함께 개최한다. 카카오픽코마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글로벌에서 사랑 받는 웹툰으로 제작해 많은 독자와 연결하고자 한다"며 "전 세계 독자와 작품으로 만나길 희망하는 작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복현 금감원장 "특별 배임죄, 차라리 폐지가 낫다"
- "주파수 할당법인 취소" vs "법적 절차 밟겠다"…정부 '제4이통사'의 최후(종합)
- 견미리 남편 '주가조작 무죄' 판결 뒤집히자…사위 이승기 "가족은 건들지 마"
- 법사위, 21일 '채상병 특검법' 청문회…증인 12명 소환
- 이재명 '검찰 맹비난'…與 "방탄 놓고 재판으로 입증하라"
- "멋진 오빠가 아니라 50대 아저씨"…동안男이 공개한 '비법'
- "57兆 시장 잡아라"…'디지털 사이니지' 삼성·LG 새 먹거리 부상
- [주말엔 운동] "근력 운동하고 맨날 했는데…'유산소'하면 근손실이?"
-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나혼산' 나왔던 그 집
- 외박 중인 군인에게 다가 온 여성…"군인이세요?" 묻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