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몰로코, AI 기반 초개인화 광고 플랫폼 '어썸 2.0'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017670)은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와 협력해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어썸은 SKT T전화, T멤버십, PASS 등의 서비스와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타겟팅 광고 플랫폼이다.
이번 2.0 버전에는 몰로코의 광고 기술까지 접목돼 고객 타겟팅을 한층 정교화됐다는 게 SKT의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SK텔레콤(017670)은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와 협력해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어썸 2.0은 초개인화된 맞춤 광고를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광고주는 통신사의 서비스와 최신 타겟팅 기술을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장점이 있다. 사용자는 본인에게 필요한 광고를 접하고 정보를 얻게 됨으로써 광고로 인한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예컨대 애견용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배너 광고로 사료, 애견의류 등을 추천하는 식이다.
양사는 서비스 범위를 글로벌로 확대해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유저 타겟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텔코들에게 새로운 애드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몰로코는 SKT가 추진 중인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로 글로벌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고 있다.
신상욱 SKT 광고사업 담당(부사장)은 “몰로코와의 기술 사업 제휴를 통해 폐쇄적인 사업구조(Walled garden) 형태의 광고 시장에 대항하기 위한 텔코와 애드테크 간 K-AI 얼라이언스의 가능성을 검증하고, 이를 상용화하여 글로벌 애드테크 시장으로 진출을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 토한 사진’ 올린 정유라 “나도 계좌번호 올리기 싫지만…”
- 북한은 왜 대북확성기 방송에 질색하나
- "내딸 죽였는데 징역 살고 나와도 20대...제2, 제3의 효정이 없어야"
- '양산' 들고 모인 180만명…'50도 육박' 폭염에 사망자까지
- "상자에서 사라져"…197년 만에 日서 돌아온 신윤복 그림 최근 도난
- 이상민, 51년 만에 친동생 존재 알았다 "이름은 상호"
- ‘건축왕’ 남모씨 전세사기죄 추가 기소…딸도 공범
- “엘베 수리 아직” 무더위에 호흡곤란도.. 고립된 노인들
- "전세사기 걱정없이 사세요" 정부, 2년간 매입임대 12만가구 푼다
- 수호, 첸백시 논란에 입 열었다 "엑소 활동 걱정스러워"[인터뷰]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