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아웃2' 역대 픽사 최고 속도로 200만 돌파…글로벌 돌풍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 '인사이드 아웃 2'가 개봉 5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오늘(1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12일 개봉한 영화 '인사이드 아웃2'는 개봉 5일 만에 누적 관객 208만 2,761명을 모았다.
전작인 '인사이드 아웃'이 개봉 11일 차에 200만 관객을 돌파한 것과 비교해 6일 빠른 속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 '인사이드 아웃 2'가 개봉 5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에서 개봉되었던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고 흥행 속도다.
오늘(1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12일 개봉한 영화 '인사이드 아웃2'는 개봉 5일 만에 누적 관객 208만 2,761명을 모았다.
전작인 '인사이드 아웃'이 개봉 11일 차에 200만 관객을 돌파한 것과 비교해 6일 빠른 속도다. 특히 200만 관객을 모으는 데 11일이 걸렸던 '토이 스토리 4'(2019)보다도 빨라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중 가장 빠른 흥행 속도를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북미에서도 매출액 1억 5,500만 달러(약 2,100억)를 기록하며 박스오피스를 장악했다. 이는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오프닝 스코어 1위인 '인크레더블2'의 1억 8,270만 달러(약 2,500억)를 이어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북미 외 다른 지역을 포함하면, 영화는 전 세계에서 2억 9,500만 달러(약 4,098억)의 티켓 수입을 올리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인사이드 아웃 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
전편이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을 다뤘다면, 이번 영화에서는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이라는 네 가지 감정이 추가돼 한층 더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개봉 첫 주부터 빠른 속도로 글로벌 극장가를 장악한 '인사이드 아웃2'의 최종 성적에 영화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준형 "정준영 동영상 받고 대수롭지 않게 넘겨…어리석었다"
- BTS 진 "울면서 전역…허그회 응모방식 신경 못써 죄송" (종합)
- 박명수, 인도 여행 중 인종차별 당하자…럭키 "예의 지켜라" 분노
- 최현우 "마술로 13억 로또 1등 번호 맞혀…업체에서 고소한다고"
- 김호중, '미우새' 등 지상파 3사서 모두 '손절' 됐다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속보] 민주당, 오후 5시에 긴급 최고위...이재명 1심 선고 대책 논의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우크라이나 "트럼프 원조 끊으면 몇 달 안에 원자폭탄 개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