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硏,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스마트건설 기술을 접목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지원을 위해 '2024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달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건설기술 공모 분야는 총 6개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OSC(Off-Site Construction) ▷건설자동화 ▷디지털 센싱 ▷스마트 안전 ▷빅데이터 및 플랫폼이며, 이 같은 내용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스마트건설 기술을 접목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지원을 위해 ‘2024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달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건설기술 공모 분야는 총 6개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OSC(Off-Site Construction) ▷건설자동화 ▷디지털 센싱 ▷스마트 안전 ▷빅데이터 및 플랫폼이며, 이 같은 내용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모전의 지원 조건은 창의적인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5년 미만의 초기 창업기업이 대상이다. 서류심사와 발표대회 등을 거쳐 최종 12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4500만원의 상금을 주며, 특히 대상 수상자 2인(팀)에게는 각각 1000만 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상금과 함께 창업을 위한 공간인 스마트건설지원센터와 기업의 기술 홍보 및 관련 사업 등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위한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에 입주할 수 있다. 이외에도 건설연 연구자 매칭 사업(1~2억 원 내외), 시제품 제작 및 현장적용 지원 사업(0.3억 원), 기업진단 컨설팅, 홍보 지원 등의 전주기적 창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창업캠프, 3차 발표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건설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마트건설 분야 창업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함과 동시에 건설업계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6회에 걸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기업의 80% 이상이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 및 기술사업화에 성공하는 등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병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스마트건설 분야 예비 창업자들의 도전 의지를 북돋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미래 건설산업 주역의 참신하고 대담한 아이디어가 스마트건설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엄마 "딸 과거에 섹시한 모습? 너무 과하다고 생각"
- 쉽게 돈 벌줄 알았는데…“완전 망했다” 유튜버 폐업 속출
- 유재석, 이들 지갑에서 15만원 뺐다…왜?
- “사진속 목격담” 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SM엔터 화들짝?
- “180㎝, 날씬” 구하라 금고 도둑男, ‘그알’이 찾는다…대체 왜 가져갔나
- 박세리 집 강제경매 넘어갔다…'나혼산'에도 나온 집
- 최민환 "아들 재율, 이혼 개념 다 알고 있어…너무 미안"
- "가족 건드리지 말라"…이승기, 장인 주가조작 비난에 하소연
- 시킨 음식 ‘싹싹’ 비우더니 "맛없다 환불해줘" 억지 부린 손님에 공분
- “결국 당했다” 5500원 내고 봤던 야구…돌연 무료라니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