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재 형, 난 맨유로 갈게'...뮌헨 매각 명단 등록→'옛 스승' 텐 하흐와 재회 논의 중

오종헌 기자 2024. 6. 17. 08: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타이스 더 리흐트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연결되고 있다.

독일 'TZ'는 15일(한국시간) "더 리흐트의 거취가 불투명한 가운데 맨유가 협상 테이블에 앉았다. 뮌헨은 원하는 이적료보다 낮은 금액을 수락해야 할 전망이다. 더 리흐트는 매각 가능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옛 스승인 에릭 텐 하흐 감독이 있는 맨유로 이적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맨유를 이끌고 있는 사령탑은 더 리흐트의 아약스 시절 스승인 텐 하흐 감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맨유 스탠드
사진=풋볼365

[포포투=오종헌]


마타이스 더 리흐트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연결되고 있다.


독일 'TZ'는 15일(한국시간) "더 리흐트의 거취가 불투명한 가운데 맨유가 협상 테이블에 앉았다. 뮌헨은 원하는 이적료보다 낮은 금액을 수락해야 할 전망이다. 더 리흐트는 매각 가능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옛 스승인 에릭 텐 하흐 감독이 있는 맨유로 이적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더 리흐트는 1999년생 네덜란드 출신 센터백이다. 아약스 유소년 아카데미 출신으로 17세 3개월 15일의 어린 나이에 네덜란드 리그 데뷔전을치러 화제를 모았다. 이내 주전으로 발돋움한 그는 2018-19시즌 아약스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준결승에 진출하는 데 힘을 보탰다.


이후 2019년 여름 아약스를 떠나 유벤투스 유니폼을 입었다. 당시 이적료는 무려 7,500만 유로(약 1,112억 원)였다. 유벤투스가 더 리흐트의 잠재력을 얼마나 높게 평가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이적 초반에는 새로운 팀 적응에 부침을 겪었지만 이내 주축 센터백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유벤투스에서 3시즌 동안 활약한 뒤 뮌헨으로 이적했다.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1경기에 출전하며 주전 센터백으로 뛰었다. 하지만 올 시즌 전반기는 힘든 시기를 보냈다. 뮌헨은 지난해 여름 센터백 변화를 단행했다. 뤼카 에르난데스, 벵자맹 파바르가 떠나고 김민재가 합류했다.


당초 김민재와 더 리흐트가 주전으로 뛸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현실은 달랐다. 더 리흐트는 시즌 시작을 알리는 RB라이프치히와의 독일 슈퍼컵에서 우파메카노와 함께 선발로 나섰다. 그러나 얼마 뒤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그리고 전반기 대부분의 시간을 부상으로 뛰지 못했다.


사진=로이터

후반기에는 입지가 달라졌다. 부상을 털고 돌아온 더 리흐트는 1월 이적시장 기간 새로 합류한 에릭 다이어와 주전 조합을 이뤄 뛰기 시작했다. 김민재와 우파메카노가 벤치에 앉았다. 더 리흐트는 최종적으로 독일 분데스리가 22경기(선발16, 교체2)에 출전하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하지만 시즌 종료 후 이적 가능성이 생겼다. 뮌헨은 뱅상 콤파니 감독을 새로 선임한 뒤 선수단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콤파니 감독이 원하는 선수들을 영입함과 동시에 기존 자원들 중에서 필요 없는 선수들을 처분할 예정이다.


사진=바바리안 풋볼

앞서 독일 '스카이 스포츠'의 플로리안 플레텐베르크 기자는 "뮌헨은 올여름 적절한 제안을 받을 경우 6명의 선수를 내보내기로 결정했다. 더 리흐트, 요슈아 키미히, 레온 고레츠카, 킹슬리 코망, 세르주 그나브리, 누사이르 마즈라위다. 아직 구체적인 제의를 받지는 못했다"고 밝혔다.


이와 맞물려 더 리흐트의 맨유 이적설이 발생했다. 맨유를 이끌고 있는 사령탑은 더 리흐트의 아약스 시절 스승인 텐 하흐 감독이다. 텐 하흐 감독은 올여름 맨유를 떠날 가능성이 있었지만 현재는 연임이 유력하다. 수비 강화를 위해 더 리흐트 영입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뮌헨

오종헌 기자 ojong12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