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샌들 대세…리복, '하이페리엄 슬라이드' 완판 행진

김진희 기자 2024. 6. 17. 0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F(093050)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여름 전략 상품으로 출시한 '하이페리엄 슬라이드'가 올 여름 플랫폼 샌들 열풍을 타고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조기 품절을 일으켰던 리복의 하이페리엄 슬라이드는 올해 재출시 시점 전까지 재입고 알림 신청을 한 고객만 수천명에 이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매 고객의 40%가 20대
하이페리엄 슬라이드.(리복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LF(093050)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여름 전략 상품으로 출시한 '하이페리엄 슬라이드'가 올 여름 플랫폼 샌들 열풍을 타고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조기 품절을 일으켰던 리복의 하이페리엄 슬라이드는 올해 재출시 시점 전까지 재입고 알림 신청을 한 고객만 수천명에 이른다. 리복은 이러한 고객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이번 시즌에는 지난해보다 2주 가량 빨라진 시점에 24SS 제품을 출시했다. 핑크 컬러도 새롭게 추가해 라인업을 확대했다.

해당 제품은 무더위가 시작되기도 전인 출시(5월 17일) 2주 만에 크림, 블랙의 컬러의 주요 사이즈가 온라인에서 품절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2주 만에 무신사 신발 랭킹 1위, 온라인 품절 이후 오프라인 매장으로 재고 문의가 빗발치는 등 지난해보다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신규 회원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리복 온라인스토어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도 전년 대비 약 2배 이상 늘어났다. 전체 구매 고객 중 20대 비중이 약 40%다. 20대 구매 고객의 매출은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65% 상승했다.

리복 관계자는 "다리가 길어 보이는 굽이 있는 형태의 '플랫폼 샌들'이 올 여름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리복의 하이페리엄 슬라이드는 타 플랫폼 샌들 대비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편안한 착화감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온라인을 통해 입소문이 났다"며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으로 샌들과 슬라이드 두 가지 스타일로 착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고 인기 요인을 분석했다.

이러한 대세감으로 리복의 이번 시즌 하이페리엄 슬라이드 매출은 전년 대비 10배 이상 급증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7월 중 품절 사이즈 재입고를 통해 고객들의 수요에 실시간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129년의 깊은 역사와 스토리, 글로벌 무대에서의 인지도, 전 연령대에서의 대중성을 동시에 가진 스포츠 브랜드인만큼 LF는 2022년 10월 리복의 국내 전개를 본격 시작한 이후 리복의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다채로운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