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엠반도체, 온디바이스 AI 진짜 수혜주…목표가↑-KB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17일 아이티엠반도체(084850)가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의 진짜 수혜주가 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8000원에서 3만6000원으로 29% 상향했다.
이어 "그동안 PMP 채용에 미온적이었던 국내 고객사의 전격적인 채용 결정 (2024년 2분기부터 매출 신규 발생) 또한 이러한 이슈와 무관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 내 침투율 확대를 비롯해 △북미 고객사향 실적 안정화 △온디바이스AI용 고부가 제품의 수요 증가 및 비중 확대 등이 예상되므로 아이티엠반도체의 주가 상승 흐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KB증권은 17일 아이티엠반도체(084850)가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의 진짜 수혜주가 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8000원에서 3만6000원으로 29%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를 상향하는 이유는 △신규 전자담배 디바이스 출시가 가시화됨에 따라 2025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17% 상향 조정했고 △온디바이스AI 시장 개화로 스마트폰 시장 확대 및 PMP 수요의 우상향 흐름이 예상되어 중장기 실적 추정치도 상향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아이티엠반도체의 배터리 보호회로인 보호회로패키지(PMP)는 일반 보호회로 대비 단가가 비싸지만, 배터리의 전력·발열 관리에 강점을 지니고 있고, 관련 부품의 모듈화를 통해 부품의 실장 공간을 추가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며 “현재 AI를 활용하는 디바이스들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점이 전력 소모가 크고, 발열 관리가 어렵다는 점인데, PMP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솔루션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이어 “그동안 PMP 채용에 미온적이었던 국내 고객사의 전격적인 채용 결정 (2024년 2분기부터 매출 신규 발생) 또한 이러한 이슈와 무관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 내 침투율 확대를 비롯해 △북미 고객사향 실적 안정화 △온디바이스AI용 고부가 제품의 수요 증가 및 비중 확대 등이 예상되므로 아이티엠반도체의 주가 상승 흐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인경 (5to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개월 어린이 허벅지로 짓눌러 뇌사…보육교사는 왜 그랬을까[그해 오늘]
- 서울의대 교수들, 오늘부터 무기한 집단 진료거부
- "내딸 죽였는데 징역 살고 나와도 20대...제2, 제3의 효정이 없어야"
- 北, 오물풍선 활용한 생화학 무기 살포 가능성은
- "사각지대 골라서…" 외국인 여직원들 껴안고 만진 공장 관리자
- ‘밀양 성폭행 사건' 다시 겪지 않으려면[법조프리즘]
- 이번주 제주 비…폭염 가고 본격적인 장마 시작하나
- "아내 내연남에 분노가"…차량 그대로 들이받은 40대 남성
- 한국여자오픈 제패해 대상 1위 된 노승희…“네? 진짜요?”
- ‘손흥민보다 어린 감독이 온다’ EPL 브라이턴, 1993년생 휘르첼러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