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산림자원 활용 ‘운탄고도 스카이레이스’ 인산인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가 K-HIT(하이원 통합관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산림자원을 활용한 국제대회 및 단체행사를 집중적으로 유치해 홍보효과와 더불어 참가자인 내‧외국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 동안 강원랜드에서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와 하이원의 트레킹 코스인 '하늘길'을 메인 코스로 진행된 '운탄고도 스카이레이스'에는 2200명의 참가자들과 가족‧친구까지 총 3000여 명이 어우러져 트레일 러닝대회와 축제의 현장을 즐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가 K-HIT(하이원 통합관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산림자원을 활용한 국제대회 및 단체행사를 집중적으로 유치해 홍보효과와 더불어 참가자인 내‧외국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 동안 강원랜드에서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와 하이원의 트레킹 코스인 ‘하늘길’을 메인 코스로 진행된 ‘운탄고도 스카이레이스’에는 2200명의 참가자들과 가족‧친구까지 총 3000여 명이 어우러져 트레일 러닝대회와 축제의 현장을 즐겼다.
특히 이 대회에는 세계 25개국 200여 명의 외국인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17년부터 8년째 하이원리조트에서 진행된 이 대회에는 총 1만 300여 명의 참가해국내 최대규모의 트레일 러닝 대회이자 국제대회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 주최사인 굿러너컴퍼니의 예상국 대표는 “운탄고도 스카이 레이스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는 국제적인 대회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며 “매년 오는 참가자들로부터 하이원 하늘길의 빼어난 자연환경과 함께 하이원리조트의 우수한 숙박‧부대시설에 대한 칭찬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2024운탄고도 스카이레이스와 더불어 ‘e-MTB챌린지 페스티벌’ 유치에 성공해 오는 10월 하늘길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또 ‘아시아모델페스티벌’도 연이어 유치해 오는 10월에는 도롱이연못에서 모델들의 런웨이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은 “강원랜드만이 갖고 있는 산림자원을 바탕으로 국제대회와 대형행사를 유치해 국내 최고 산악형 리조트로 고유한 정체성을 확립할 것”이라며 “이에 더해 산림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들과 현재 지속 발굴 중인 웰니스 프로그램들을 결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 문화체육관광부의 외국인 관광객 2000만 유치 목표에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정선)(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생현안 강조한 당정대, 의료파업에는 '침묵'?
- 직장인 10명 중 7명 "월급 230만 원 이상은 돼야"
- 의협, 정부에 3대 요구안 제시…"오후 11시까지 수용 안 하면 휴진 강행"
- "'이태원 참사' 규명, '별들의 집'에서 새롭게 시작합니다"
- 당정대 일제히 민주 비판…"다수당이라고 전횡"
- 이재명 '언론 애완견' 발언 논란에…양문석 "기레기 발작증세"
- 대통령실 "종부세, 폐지 혹은 전면개편 필요"
- 한덕수 "행정처분 취소 없다" 거부…의료대란 우려
- "이건 전쟁이 아니라 학살이다"…이스라엘은 나치 독일에 무엇을 배웠나
- 무화과에 '꽃'이 없다고? 그건 오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