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 내달 英옥스포드대에서 K팝 특강[연예뉴스HOT]
이승미 기자 2024. 6. 16. 2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이 다음 달 4일(한국시간)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케이(K)팝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16일 옥스퍼드대 아시아·중동학부 조지은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김형석 작곡가는 '케이팝의 대부로부터 듣는 케이팝'이란 제목으로 옥스퍼드대 셸더니언 극장 무대에 오른다.
그는 케이팝의 역사와 미래, 메타버스 가상 가수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작은 콘서트도 연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이 다음 달 4일(한국시간)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케이(K)팝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16일 옥스퍼드대 아시아·중동학부 조지은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김형석 작곡가는 ‘케이팝의 대부로부터 듣는 케이팝’이란 제목으로 옥스퍼드대 셸더니언 극장 무대에 오른다. 아시아 대중음악인이 셸더니언 홀에서 공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케이팝의 역사와 미래, 메타버스 가상 가수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작은 콘서트도 연다. 1989년 작곡가로 데뷔한 김형석은 이문세, 임재범, 엄정화, 김건모, 조성모 등과 함께 작업하며 히트곡을 남겼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60대 황신혜, 어린 애들 기죽이는 비키니 몸매 ‘감탄!’ [DA★]
- 이효리가 말아주는 진짜 Y2K 감성…21년 전 ‘텐미닛’ 완벽 소환 [DA★]
- 오은영, 단호한 일침→이혼 제시…신용 박살에 ‘오열 아내’ (결혼지옥)
- “우리 아들 천국서 만나자…” 김원희, 안타까운 근황 전해 [DA★]
- ‘4살 딸 루아’ 엄마 최지우, 데뷔 30년만에 처음…첫 예능 MC 출격 (슈돌)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
-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에 13세에 감금된 박쀼라메리드 (이말꼭)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사고… 행인 1명 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