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소프트웨어융합과 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 소프트웨어융합과는 지난 14일 디지털콘텐츠 실습실에서 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는 학생들이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이 전공 이론과 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작품의 기획부터 설계, 제작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면서 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 실무능력과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교육과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 소프트웨어융합과는 지난 14일 디지털콘텐츠 실습실에서 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는 학생들이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이 전공 이론과 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작품의 기획부터 설계, 제작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면서 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 실무능력과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날 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는 소프트웨어융합과 소프트웨어 전공 8개 팀, 게임&IT콘텐츠 전공의 5개 팀 등 총 50명이 1학기 동안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제작한 작품들을 소개하고 적용된 기술들을 설명했다.
이번 작품발표회에서 소프트웨어 전공 학생들은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인씽킹을 통해 탄소 중립, 공사현장 안전, 시각 장애인 이동 편의 등의 사회적 이슈를 작품 주제로 선정하고, A.I, web, App 등의 다양한 기술을 통해 작품을 구현했다.
또 게임&IT콘텐츠 전공 학생들은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된 독창적인 게임기획을 바탕으로 유니티 게임엔진에 다양한 기능을 충분히 활용한 게임 작품을 구현하고 향후 게임 분야 취업을 위해 게임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방안을 발표했다.
영남이공대 소프트웨어융합과 오형준 학과장은 "현장과 실무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사회를 이끌 창의·융합형 글로벌 IT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울릉군 북면 천부마을 상권 간판 확 바꾼다 … 경관 개선, 상권 활성화 기대
- 대구도시철도 3호선 두 차례 운행 중단
- 홍준표, 한동훈 저격
- 경북교육청, 2024학년도 '호국길 걷기' 성공적으로 진행
- 산불진화·숲가꾸기 사업에 웨어러블 로봇도입…남부산림청 '시범구매 선정 간담회'
- 호산대 방사선과, 인체의 기초이해 해부학 실습 프로그램 진행
- 대구한의대 화장품학과, 영덕크리에이터단-낭만팜상회와 플리마켓 개최
- 대구보건대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 2024학년도 교수법 시리즈 특강 '성료'
-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 경산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정 공모신청을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