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아웃2’ 200만 돌파, 흥행 청신호

이다원 기자 2024. 6. 16. 19: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사이드 아웃 2>.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인사이드 아웃2’(감독 켈시 만)가 개봉 5일만에 200만 고지도 넘어섰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오후 5시 기준 ‘인사이드 아웃2’는 누적관객수 200만3680명을 돌파했다.

앞서 올해 개봉 외화 중 유일하게 200만 관객을 돌파한 ‘웡카’(16일)보다 11일이나 빠른 속도다. 이처럼 ‘인사이드 아웃2’가 애니메이션 명가 픽사의 저력을 보여주며 완벽하게 극장가를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2015) 11일, ‘토이 스토리4’(2019) 11일보다 월등히 빠른 속도로 20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최고 속도로 흥행 순항 중이다.

한편 ‘인사이드 아웃2’를 본 관객들은 “올해 최고의 영화!”(CGV, 9***), “역시 믿고 보는 시리즈”(네이버, l***), “나이를 떠나 모두에게 울림을 줄 수 있는 영화”(네이버, d***), “왜 인생작으로 꼽는지 알겠음!”(메가박스, a***) 등 열렬한 반응을 보이는가 하면, “사춘기의 미숙함과 성숙해지는 과정을 이렇게 묘사할 수 있다니”(CGV, C***), “청소년기를 지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되는 영화”(메가박스, h***), “모든 사람이 공감할 만한 주제”(롯데시네마, 김***), “영화관에서 오랜만에 울었다. 이미 그 성장의 과정을 다 거쳐온 어른으로 보면 더 힐링되고 좋았다”(네이버, x***)와 같이 깊은 공감을 보내고 있다.

개봉 5일째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극장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인사이드 아웃2’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