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은 경제적 안전망 역할…최신 치료법 보장 등 살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암은 많은 사람에게 두려움을 주는 질환이었다.
건강검진을 꾸준히 받아 종양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한다면 암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암 진단을 대비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런 점을 고려해 최근에 새로 생긴 특약을 알아보고 본인이 가입한 암 보험의 보장 내역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암은 많은 사람에게 두려움을 주는 질환이었다. 별다른 치료법이 없고, 돌연변이 세포가 신체 여러 장기를 돌아다니며 전이되는 것을 막을 방법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의료 기술 발달로 중입자치료 같은 최첨단 치료기법이 나오며 암진단 후 5년 생존율은 70%를 웃돈다. 암에 대한 인식도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극복 가능한 병으로 바뀌었다. 암은 걸리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흡연과 과음, 고지방 식단 등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건강검진을 꾸준히 받아 종양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한다면 암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암 진단을 대비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다. 암은 치료비가 많이 드는 질환이다. 암보험 가입은 금전적인 부담을 줄여 경제적 안전망의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정신적인 여유를 줄 수 있다.
보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보험 가입 시 발생 가능한 제한 사항이나 보상 범위를 숙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최근 생긴 새로운 암 치료기법은 과거에 가입한 암 보험에서 보장이 되지 않거나 보장되더라도 보장 금액이 적을 수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해 최근에 새로 생긴 특약을 알아보고 본인이 가입한 암 보험의 보장 내역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선영 삼성생명 강남지역단 지점장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가 1만원→4만원 '폭등'…라면봉지 만들던 회사 일냈다
- "재건축 앞둔 집 샀다가 세금 1억"…'날벼락' 뜻밖의 이유
- "서울 최고 핫플" 2030 극찬했는데…"이럴 줄은" 충격 실태 [현장+]
- "이만한 게 없어요" 맘카페 입소문에…불티나게 팔렸다
- 장인 주가조작 논란…이승기 "결혼 전 일, 가족 건들지 말라"
-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개그맨 선후배 '막장 소송'
- '나혼산' 나온 박세리 집 강제 경매…부친 채권자와 소송중
- "상간한 게 무슨 죄? 만나줬더니"…불륜 인정 BJ 행보 논란
- "없어서 못 구한다"…'잇몸 담배' 뭐길래 품절 사태
- "담배 많이 피워서" 악플…박하선 괴롭힌 병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