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Cars] “나만의 개성으로 꾸민다”…억대 ‘정통 오프로더’ 타볼까

장우진 2024. 6. 16. 16: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억원 안팎의 한 차원 높은 오프로드 SUV가 국내에 잇따라 선보인다.

영국의 이네오스는 강인한 인상의 그레나디어를 국내에 처음 선보였고, 지프는 랭글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오프로드 시장의 전동화를 이끈다.

영국 자동차 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차봇모터스는 오프로드 SUV 그레나디어를 공식 출시하고, 지난 13일 캠핑 브랜드 미니멀웍스의 정병길 대표이사에게 1호차를 인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오네스 그레나디어. 차봇 제공
이오네스 그레나디어 실내. 차봇 제공
더 뉴 랭글러 4xe. 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더 뉴 랭글러 4xe. 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1억원 안팎의 한 차원 높은 오프로드 SUV가 국내에 잇따라 선보인다. 영국의 이네오스는 강인한 인상의 그레나디어를 국내에 처음 선보였고, 지프는 랭글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오프로드 시장의 전동화를 이끈다.

◇나만의 오프로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

영국 자동차 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차봇모터스는 오프로드 SUV 그레나디어를 공식 출시하고, 지난 13일 캠핑 브랜드 미니멀웍스의 정병길 대표이사에게 1호차를 인도했다.

그레나디어는 이네오스그룹 회장 짐 래트클리프 경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모델로 BMW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과 솔리드 빔 액슬을 갖췄다.

그레나디어는 라인업은 고객의 요구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빈 캔버스와 같은 5인승 스테이션 왜건을 비롯해 트라이얼마스터 에디션, 필드마스터 에디션, 필드마스터 에디션 위드 러프 팩, 코리아 팩 등 5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스테이션 왜건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억990만원부터 시작한다.

◇전동화 심장 단 '지프 랭글러'

스텔란티스코리아는 '더 뉴 랭글러 4xe'를 지난 13일 출시했다. 이 모델은 지난 1월 선보인 '더 뉴 랭글러'의 PHEV 모델로,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랭글러 4xe는 작년 미국에서만 6만7000대 이상이 판매됐으며, 랭글러 고객의 43%가 4xe를 선택했다. 이 모델은 완충 시 순수전기로만 34㎞ 주행 가능하다.

외관은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하게 '오프로더 DNA'를 기반으로 하면서, 전용 20인치 알루미늄 페인티드 그레이 휠을 새로 장착했다. 실내는 4xe 전용 컬러 계기판을 통해 배터리 잔량, 전기 주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2.3인치 터치스크린, 티맵 내비게이션, 앞좌석 열선·전동 시트,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의 첨단·편의사양도 적용됐다.

국내에서는 사하라 4도어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며 트립별로 하드탑 9730만원, 파워탑 9990만원이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