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륙작전·강화·옹진 평화 여행 상품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관광공사는'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에 선정된 여행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6월 관광상품을 본격 출시한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출시한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은 인천상륙작전·강화(접경지역)·옹진(서해5도)을 테마로 다양한 연령층이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스토리텔링 상품개발에 주력하였다"며"이번 상품을 통해 관광객들이 인천을 평화관광지로 새롭게 인식하고 그 매력을 재발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인천관광공사는‘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에 선정된 여행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6월 관광상품을 본격 출시한다.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과 평화관광 가치 확산을 위해 지난 4월 인천 고유의 평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3대 테마(인천상륙작전․강화권․옹진권) 여행상품 공모전을 개최하여 최종 5개의 여행사를 선정하고, 총 9개의 다양한 테마상품을 개발했다.
주요 상품으로는‘인천상륙작전’을 테마로 한 △맥아더 3도(島) 투어, △작전명 : 인천상륙작전 Mission Trip, △인천상륙작전 팔미도 유람선 및 차이나타운 상품, △인천상륙작전 평화안보탐정단 △잊지 말자! 인천상륙작전 평화의시작 팔미도 평화관광 상품이 있으며,‘강화권’테마로는 △강화평화전망대와 화개산을 품은 화개정원 상품,‘옹진권’테마로는 △평화의 섬 연평도 평화생태투어, △연평도 평화미식 갯벌체험 △환상의 섬 대청도 및 백령도 상품이 새롭게 선보인다.
인천상륙작전을 테마로 한 대표 상품으로는 현대마린개발(주)의‘맥아더 3도(島) 투어’로 인천상륙작전 당시 격전지인 월미도-팔미도(유람선)-송도를 즐길 수 있는 1박2일 상품이다. 맥아더 장군을 재현한 가이드의 생동감 있는 스토리텔링과 함께, 인천상륙작전 3개 지점 미션을 완료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인천상륙작전 게이미피케이션 여행상품 2종도 6월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액티비티 플랫폼인 ㈜엑스크루의‘작전명 : 인천상륙작전 Mission Trip’은 6.25시간 이내 인천상륙작전 연계 관광지를 돌며 5개의 미션을 완수하는 상품으로, 체험과 액티비티를 결합한 신개념 평화관광 상품이다. 또한, 인천지역 관광벤처기업인 청개구리의 ‘인천상륙작전 평화안보탐정단’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투어로, 종군 기자였던 할아버지의 인천상륙작전 이야기를 따라 월미도-개항장 일대 평화안보교육 미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강화권 대표 상품으로 실버층을 타깃으로 한 ‘평화의 섬 교동도의 신규 관광지 화개정원과 평화전망대’관광상품을 롯데관광개발㈜에서 출시하였으며, 그 외에도 ‘대청도와 백령도 3일 상품’및 ‘인천상륙작전 팔미도와 차이나타운 연계 상품’을 출시했다.
옹진권(서해5도) 대표 상품인 안보체험과 평화로운 자연경관을 접목한 ‘평화의 섬 1박2일’의 경우 ㈜연평여행사에서 본격 운영 중에 있다. 안보교육장, 함상공원 등 다양한 평화관광 자원과 미식(꽃게탕)·갯벌체험 등을 접목하여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ITX(청춘열차)와 연계한 ‘잊지말자! 인천상륙작전, 평화의 시작! 팔미도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출시한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은 인천상륙작전·강화(접경지역)·옹진(서해5도)을 테마로 다양한 연령층이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스토리텔링 상품개발에 주력하였다”며“이번 상품을 통해 관광객들이 인천을 평화관광지로 새롭게 인식하고 그 매력을 재발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화장실 있는데 밥상 앞에서?…‘노란 페트병’ 두고 간 부부에 ‘경악’
- “터질게 터졌다” 회당 7억 출연료 너무 심하다했더니
- "담배 많이 피워서 그래" 병원 실려 갔는데 악플…박하선 앓던 병, 뭐길래?
- '음주 뺑소니' 김호중, 피해자와 35일만에 합의…“운전대 잡을 엄두 안나”
- 25평 아파트 관리비 50만원에 경악…관리비 내다 파산하겠네 [부동산360]
- “연봉 8억, 유튜버 되려고 난리였는데” 이젠 네이버에서 돈 벌어요
- 8세 소년이 사흘간 버스킹을?…“벽에 낙서했으니, 책임감 배워야” 부모에 ‘찬사’
- “800억 벌었다” 소문에 ‘시끌’…누군지 실체 알고보니 ‘경악’
- 인천공항 민폐 테니스 남매…전미라 "절대 해선 안될 행동" 일침
- BTS 진에 ‘기습 뽀뽀’팬 고발 당해…아미들 “명백한 성추행”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