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악원, 국악 실기교육 ‘오늘수업’ 수강생 18일부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국악원이 18일부터 하반기 전통예술교육강좌 '오늘수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늘수업'은 경기국악원이 개관한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한 국악 기반 강좌 프로그램으로 국가무형유산 이수자, 문화예술교육사, 교원 자격 등을 갖춘 강사진이 전문적인 국악 실기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국악원이 18일부터 하반기 전통예술교육강좌 ‘오늘수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늘수업’은 경기국악원이 개관한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한 국악 기반 강좌 프로그램으로 국가무형유산 이수자, 문화예술교육사, 교원 자격 등을 갖춘 강사진이 전문적인 국악 실기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오늘수업’은 성인 대상 13개 강좌, 어린이 대상 4개 강좌로 구성된다. 성인 강좌는 해금(입문, 심화), 대금(입문, 심화), 설장고(입문, 심화), 한국무용(입문, 심화, 작품), 가야금, 꽹과리, 경기민요, 판소리이며 어린이 강좌는 가야금, 사물놀이, 한국무용, 판소리이다.
특히 경기국악원은 성인 강좌의 해금, 대금 과목을 수준별로 세분화해 강습생들의 수준별 강습을 돕는다.
신청은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경기국악원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이다.
경기국악원은 ‘디지털 약자를 위한 접수 도우미 서비스’를 열어 접수 기간 내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직접 방문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도울 예정이다.
서춘기 경기아트센터 사장은 “경기국악원 ‘오늘수업’은 강습생들이 강습이 있는 ‘오늘’뿐 아니라 즐거움, 성취감, 뿌듯함을 통해 매일이 행복해지고 나아가 일상이 빛나게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kbr13@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낀 경기도’ 김동연호 핵심 국비 확보 걸림돌…道 살림에도 직격탄 예고
- 삼천리그룹,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인멸 우려"
- 한국 축구, 북중미월드컵 亞 3차 예선서 파죽의 4연승
- “해방이다” 수험생들의 ‘수능 일탈’ 우려...올해는 잠잠하네 [2025 수능]
- "우리 집으로 가자" 광명서 초등생 유인한 50대 긴급체포
- [영상] “온 어린이가 행복하길”…경기일보‧초록우산, 제10회 경기나눔천사페스티벌 ‘산타원
-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 대만국립정치대학교에서 명예 교육학 박사학위 받아
- 어린이들에게 사랑 나눠요, 제10회 나눔천사 페스티벌 산타원정대 [포토뉴스]
- 이재명 “혜경아 사랑한다” vs 한동훈 “이 대표도 범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