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 매버릭스, NBA 결승 4차전에서 보스턴 셀틱스에 38점 차 대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댈러스 매버릭스가 NBA 결승 시리즈에서 내리 3연패를 당한 뒤 마침내 반격에 성공했다.
댈러스는 15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의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센터에서 열린 2023-2024 NBA 챔피언결정전(7전 4승제) 4차전에서 보스턴 셀틱스를 122-84로 대파하며 시리즈 탈락 위기에서 벗어났다.
댈러스는 1∼3차전을 모두 보스턴에 내주며 결승전에서 허무하게 패배할 위기에 처했으나, 이번 4차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기사회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댈러스는 1∼3차전을 모두 보스턴에 내주며 결승전에서 허무하게 패배할 위기에 처했으나, 이번 4차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기사회생했다. 보스턴은 4차전에서 시리즈를 마무리하고 NBA 역대 최다인 18번째 우승을 노렸으나, 예상치 못한 대패를 당하며 축포를 다음 기회로 미루게 되었다.
돈치치는 2쿼터에서 연속 8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공격을 주도했고, 전반에만 25점을 올리며 맹활약했다. 댈러스는 보스턴을 14점으로 묶으며 전반을 61-35로 마치고 기세를 올렸다.
반면, 보스턴에서는 제이슨 테이텀이 15점, 제일런 브라운이 10점에 그치며 아쉬운 경기를 마쳤다.
시리즈 5차전은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TD가든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 = AP, USA투데이 /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