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우 “억장 무너져” 결국 오열, 79세 母 치매 초기+우울 밝혀져(살림남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민우가 어머니의 상태를 확인했다.
6월 15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서는 부모님의 치매 검사 결과를 마주하는 이민우가 그려졌다.
어머니는 "300점 만점에 176점이다. 검사 결과, 치매 초기에 해당되는 결과다. 지금 기억력이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이런 상태를 간과하다가는 가족들을 알아보지 못할 수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이민우가 어머니의 상태를 확인했다.
6월 15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서는 부모님의 치매 검사 결과를 마주하는 이민우가 그려졌다.
이날 이민우는 가족들과 병원을 찾았고, 현관 비밀번호를 잊거나 냄비를 태우거나 하는 등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어머니의 상태를 이야기했다.
어머니도 “미용실 가서 파마를 했다. 전철을 타고 왔다. 다음 날 미용실 갔던 것을 까먹었다”라며 자신의 상태를 고백했다.
치매 검사 후 의사는 "200점 이하일 경우 치매로 진단하는데 아버님은 300점 만점에 208점이다. 다행히 200점은 넘겼는데 결과를 가볍게 넘기시면 안 된다"라며 아버지에 대해 치매 전 단계인 경도인지장애라는 진담을 내렸다.
어머니는 "300점 만점에 176점이다. 검사 결과, 치매 초기에 해당되는 결과다. 지금 기억력이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이런 상태를 간과하다가는 가족들을 알아보지 못할 수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의사는 이민우의 어머니가 경도의 우울증도 겪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민우의 누나는 "억장이 무너지고 차라리 제가 어떻게 됐으면 좋겠다. 엄마 아빠는 그냥 편하게"라며 놀랐다. 이민우도 "엄마가 우리 가족의 리더인데 그 리더가 약해진 모습이. 내가 보살펴줘야 하는 나이가 됐다는 게"라며 말을 잇지 못하고 눈물을 보였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현무, 前연인 한혜진 등장에 웃다가 말잇못‥박나래 웃음만(나혼산)[결정적장면]
- 이승철, 이혼한 전처 강문영 언급에 “그럴 수 있어” 쿨한 반응‥지코와 특별 인연(아티스트)
- “내가 동생이 있었다고?” 이상민, 母 사망 후 출생의 비밀 충격 (미우새)
- 김지호♥김호진 자택 최초 공개 “호강하고 사는 줄 아는데…” (조선의 사랑꾼)[어제TV]
- 장민호 장성규, 이천서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 만난 사연(2장 1절)
- 소길댁 이효리, 11년 만에 제주 떠나는 심경 “활동多 위해, 한 달 슬펐다”(할명수)
- 불륜파문 후 산속 생활 중인 배우 “재혼 생각 無, 행복하게 할 자신 없어”
- 고원희 ‘선재앓이’ 합류, 변우석 네컷사진 촬영 “오빠 저희도 왔어요”
- “어색해지기 싫다”던 수지·박보검 투샷 또 공개‥현실 커플 기원
- 다니엘 헤니♥루 쿠마가이, 길거리서 과감 키스…눈치 안 보는 신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