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자필 편지 공개 "아미 함성 듣고 싶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편지로 팬들에게 마음을 전했다.
정국은 지난 13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손 편지는 너무 오랜만에 쓰는 것 같은데 필체가 더 안 좋아진 것 같다"며 직접 쓴 편지를 올렸다.
정국은 "그나저나 6월에 공개된 팬송 '네버렛고' 잘 들으셨나요? 곡을 작업할 때도 이 곡은 꼭 팬송으로 내고 싶었다. 제 마음이 잘 전달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천=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12일 오전 경기도 연천군 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전역하는 진을 축하하기 위해 부대로 향하고 있다.방탄소년단 진은 지난 2022년 12월 13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멤버들 중 가장 먼저 군 복무를 시작했다. 이후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하며 군 생활을 이어온 진은 1년 6개월 간의 복무를 마치고 이날(12일) 만기 전역했다. 2024.06.12. jini@newsis.com](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6/15/newsis/20240615180846456gvxt.jpg)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편지로 팬들에게 마음을 전했다.
정국은 지난 13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손 편지는 너무 오랜만에 쓰는 것 같은데 필체가 더 안 좋아진 것 같다"며 직접 쓴 편지를 올렸다.
정국은 "힘든 부분이 없진 않지만, 여러분들을 다시 만날 날만 생각하며 잘 버티는 중이다. 가끔은 힘들다는 생각마저 잊게끔 재밌는 순간들도 틈틈이 있다"고 밝혔다.
팬덤 '아미'를 위한 팬송 '네버 렛 고(Never Let Go)'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정국은 "그나저나 6월에 공개된 팬송 '네버렛고' 잘 들으셨나요? 곡을 작업할 때도 이 곡은 꼭 팬송으로 내고 싶었다. 제 마음이 잘 전달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래는 퍼포먼스도 같이 보여드리려고 했으나 시간이 너무 없었기 때문에 너무나도 아쉽게 실행을 못했다.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라도 무대 위에서 꼭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 정국.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2024.06.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6/15/newsis/20240615180846640nodr.jpg)
'네버 렛 고'는 BTS 데뷔 11주년을 앞두고 정국이 지난 7일 발매한 팬 송으로,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이다.
'네버 렛 고'를 선보인 '페스타'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6월13일)을 기념해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해마다 특별한 음원이 공개된다. 앞서 '소 포 모어(So 4 More0'(2014), '테이크 투(Take Two)'(2023) 등 단체곡이 발매됐다.
아울러 정국은 "근데 무대 진짜 하고 싶다. 빨리 아미들의 함성을 듣고 싶다. 또 멋진 곡들 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렇게 추웠고 뜨거운 여름은 아직 오지도 않았는데 빨리 겨울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여러분들 보고 싶은 마음이 너무 큰가 봅니다"며 팬들을 향한 마음을 전했다. "즐기다 보면 언젠가 여러분들 앞에 제가 서 있겠죠? 저희가 다시 만날 그 날까지 아프지 마시고 건강 잘 챙기고 계시라"고 했다.
한편 정국은 지난해 12월12일 같은 멤버 지민과 함께 육군 현역으로 동반 입대했다. 신병 훈련을 끝낸 두 사람은 제5보병사단에 자대 배치를 받아 군 복무를 이어가는 중이다. 맏형 진(김석진)을 제외한 다른 멤버들은 군 복무 중이다. 내년 6월에는 모든 멤버가 전역하게 되며, 방탄소년단의 챕터2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단체 활동 재개는 내년 하반기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첫 방송서 화제의 미모 공개
- 꽈추형 홍성우 "박나래가 주사 이모 소개…날 속일 이유 없지 않나"
- 국세청 전 조사관 "차은우 '200억 추징', 韓 역사상 유례없는 수준"
- 김지민 "이건 선 넘은 정도 아니라 미친 것"…무슨 일?
- '결혼지옥' 역대급 훈남 남편 등장…아내 "저에게 소홀해져"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
- 박수홍, 보육원에 3000만원 기부…25년 이어온 나눔
- 김대호, MBC 입사 3년 만에 사직서…"출근하기 싫어 남미로 도망"
- 이현이, 두쫀쿠 열풍 탑승…"1만4900원짜리 하나 구했다"
- 슈, 美 공항서 추방당한 연예인 폭로…"신발 던지고 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