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AT 메시가 직접 밝힌 '인생 최고의 골'... 월드컵 결승, UCL 결승도 아니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오넬 메시가 선정한 커리어 최고의 골이 공개됐다.
메시 인생 최고의 골이 맨유와 결승전에서 우승을 안겨다 준 골도 아니었고, 지난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기록한 골도 아니었다.
대신 메시는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서 프랑스를 상대로 터뜨린 골을 '가장 중요했던 골'로 선정했다.
메시는 2022년 12월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선제골과 세 번째 골을 넣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리오넬 메시가 선정한 커리어 최고의 골이 공개됐다.
글로벌 매체 'ESPN'은 15일(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메시와의 인터뷰를 게시했다. 첫 번째 질문은 메시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골과 가장 중요했던 골이 무엇인지 묻는 것이었다.
메시가 생각한 자신 커리어 최고의 골은 2010-1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1차전 레알 마드리드전에서 기록한 골이었다. 당시 바르셀로나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원정을 떠났고, 선발 출전한 메시는 멀티골을 터뜨렸다. 1차전 원정을 2-0으로 잡은 바르셀로나는 2차전 안방에서 1-1로 비겨 결승 진출에 성공했고, 결승에서 메시는 골을 넣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고 우승했다.
메시 인생 최고의 골이 맨유와 결승전에서 우승을 안겨다 준 골도 아니었고, 지난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기록한 골도 아니었다. 4강전에서 영원한 라이벌 레알을 자신의 골로 무너뜨린 것이 최고의 골로 선정한 이유로 보인다.
대신 메시는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서 프랑스를 상대로 터뜨린 골을 '가장 중요했던 골'로 선정했다. 메시는 2022년 12월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선제골과 세 번째 골을 넣었다. 전반 이른 시간 0-0의 균형을 깨는 페널티킥 득점과 2-2로 비기던 상황에서 연장전 돌입 후 역전골을 터뜨렸다.
메시의 활약에 힘입은 아르헨티나는 승부차기 혈투 끝에 프랑스를 꺾고 우승했다. 메시의 첫 월드컵 우승이었다. 메시는 이 월드컵 우승으로 디에고 마라도나의 뒤를 이어 아르헨티나 최고의 축구선수이자 모두가 인정하는 세계 최고 축구선수로 떠올랐다. 이전에도 메시는 세계 최고 선수였지만, 딱 하나 월드컵 트로피가 없었다. 마지막 방점을 찍은 것이다.
한편 메시는 코파 아메리카 2024에 출전한다. 최근 과테말라와의 친선전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예열을 마치며 맹활약을 예고했다. 지난 코파 아메리카 2021 챔피언인 아르헨티나는 2연패에 나선다. 선봉장은 당연히 메시가 될 전망이다. 다가오는 21일 오전 9시 캐나다와의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