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애완견’ 이재명 발언에 “전형적 범죄자 모습” “상상 벗어난 언론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언론이 검찰의 애완견처럼 진실을 왜곡·조작하고 있다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에 대해 국민의힘은 "전형적인 범죄자의 모습으로 비칠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어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을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면서, 검찰이 쌍방울 대북 송금 의혹으로 자신을 기소한 걸 두고 "희대의 조작 사건"이라며 "(언론이) 진실을 보도하기는커녕 마치 검찰의 애완견처럼 열심히 왜곡·조작하고 있지 않느냐"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언론이 검찰의 애완견처럼 진실을 왜곡·조작하고 있다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에 대해 국민의힘은 “전형적인 범죄자의 모습으로 비칠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윤희석 국민의힘 선임대변인은 오늘(15일) 오전 논평을 통해 “자신의 범죄 혐의가 정치 검찰의 조작에 의한 것이라면 당당하게 수사와 재판에 임하면 될 일”이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어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을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면서, 검찰이 쌍방울 대북 송금 의혹으로 자신을 기소한 걸 두고 “희대의 조작 사건”이라며 “(언론이) 진실을 보도하기는커녕 마치 검찰의 애완견처럼 열심히 왜곡·조작하고 있지 않느냐”고 말했습니다.
윤 선임대변인은 이에 대해 “법치를 산산조각내고 언론을 길들이면서 권력을 동원해 감옥행을 피해려는 행태는 전형적인 범죄자의 모습”이라며 “우리 국민은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 대한민국을 ‘전제 국가’, ‘독재 국가’로 전락시키는 것을 절대 용납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도 오늘 본인의 SNS에 “이화영 재판의 수사와 판결로 본인의 정치적 생명이 끝나가는 상황에 다급했나보다”라며 “일반인의 상상의 범위를 벗어나는 언론관을 보여줬다”고 비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문예슬 기자 (moonster@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하남 교제살인’ 공론화 나선 친구들 “늘 밝게 웃던 내 친구 앗아가”
- 빼어난 경치 해안절벽에 ‘흉물스런 낙서’…암벽등반 연습 흔적도
- 북한, 휴전선 따라 장벽 설치 중…자체 전술도로 공사도
- 문제 알려준 시험…경북대 음악학과 교수 채용 ‘유죄’
- “얼마면 돼?” 24년동안 훌쩍 뛴 북한 몸값…푸틴의 구애 통할까? [뒷北뉴스]
- “이 포스터 보고 도박 끊어요?”…업계 ‘조상’의 이유 있는 분통 [주말엔]
- [영상/단독] “피해자 16명 아니에요”…‘롤스로이스’ 마약처방 의사 피해자 인터뷰
- 이혼 그 후…남편이 양육비를 떼어 먹었다 [창+]
- 뉴욕 “미성년자에 알고리듬 금지”…미국에선 SNS 연령 제한 왜 어려울까? [특파원리포트]
- ‘이도현 단장 체제’의 전북은 어디로 가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