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HOT신상] "올 여름 특별한 반팔 어때?" 한글 한정판부터 자선 티셔츠까지

이준호 기자 2024. 6. 15. 1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스페이스, 옛 한글 서체 담은 한정판 티셔츠 출시
유니클로, 자선 프로젝트 새로운 디자인 티셔츠 선봬
코닥어패럴, 한국 식문화 전파 '코리안 스트릿'과 협업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사진=영원아웃도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본격 무더위를 앞두고 패션업계가 한정판 한글 티셔츠부터 자선 프로젝트 티셔츠까지 다양한 의미를 담은 색다른 의류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노스페이스, 옛 한글 서체 담은 한정판 티셔츠 출시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훈민정음 글자에 기반한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한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를 한정 출시했다.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는 사람·산·닭·왕자·섬·(넓을)홍의 6개 글자와 관련해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가 적용됐다.

이번 타이포그래피는 한국인 최초로 퓰리처상을 2회 수상한 바 있고, 현재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문화 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강형원 포토저널리스트가 직접 개발했다.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는 검정색과 흰색 바탕 위에 흰색과 검정색의 힘 있는 붓글씨 느낌의 폰트를 적용해 정갈한 느낌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 공식 온라인몰과 명동점 및 성남본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 영원아웃도어는 이번에 선보인 '한글 티셔츠' 외에도 다른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한 새로운 '한글 티셔츠'를 다음달에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수익금 전액 기부" 유니클로, 자선 프로젝트 티셔츠 3종 출시

유니클로 자선 티셔츠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 디자인 3종(사진=유니클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자선 티셔츠 프로젝트인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의 새로운 디자인 티셔츠 3종을 출시한다.

올해로 출범 2주년을 맞이한 '모두를 위한 평화' 프로젝트는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디자인이 담긴 티셔츠 컬렉션이다.

'세계 평화를 위한 노력'이라는 취지에 공감하는 유니클로의 파트너들이 자발적으로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유니클로 자선 티셔츠 3종은 사진작가 ▲사울 라이터(Saul Leiter) ▲아티스트 한 마이린(Han Meilin) ▲디자이너 토쿠진 요시오카(Tokujin Yoshioka)와 함께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새롭게 공개된 티셔츠 3종은 오는 21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유니클로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은 전 세계 평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2022년 6월 '모두를 위한 평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 판매되는 티셔츠 수익 전액을 빈곤과 차별·폭력·분쟁·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피해자를 돕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 플랜 인터내셔널, 유엔난민기구(UNHCR)에 기부하고 있다.

기부금은 전 세계 난민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긴급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고, 분쟁과 박해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코닥어패럴, 한국의 식문화 전파하는 '코리안 스트릿'과 협업

[서울=뉴시스]코닥어패럴, 한국의 식문화 전파하는 '코리안 스트릿'과 협업.2024.06.16.(사진=코닥어패럴 제공)photo@newsis.com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K푸드 기업 루에랑의 대표 식품 브랜드 '코리안 스트릿(KOREAN STREET)'과 협업한 '코닥어패럴X코리안스트릿' 컬렉션을 출시한다.

'코리안 스트릿'은 한국의 '길거리 음식'을 키워드로 한국의 트렌디한 식문화를 전달하는 식음료 유통 브랜드로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소스와 밀키트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업의 배경은 최근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K패션', 'K푸드' 트렌드에 기반했다.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능동적으로 즐기는 국내외 MZ 고객을 타깃으로 업종 간 장벽을 허물고, 패션과 식품이라는 이종업계간 협업이란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문화를 보다 참신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뒀다.

'코닥어패럴X코리안스트릿' 협업 컬렉션은 티셔츠 5종과 모자 2종 등 총 7종으로 구성된다.

'코리안 스트릿'의 대표 상품 홍대 떡볶이·남산 바비큐 소스·김치 우동 등 패키지 이미지에 코닥의 상징 컬러 옐로우와 한글 로고를 위트 있고 스타일리시한 그래픽으로 조합했다.

특히, 모자 2종은 '코리안 스트릿'의 베스트셀러 떡볶이·우동·소스 3종에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에 포함돼 출시하며, 패키지 '단맛', '매운맛' 중 선택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