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몸 운동 교실→겨털 염색, 황당한 글로벌 트렌드(차달남)[종합]
[뉴스엔 이하나 기자]
비판과 우려를 낳은 다양한 글로벌 트렌드가 소개됐다.
6월 15일 방송된 KBS Joy ‘차트를 달리는 남자’에서는 ‘글로벌 황당무계 트렌드’ 차트가 공개됐다.
1위는 400년 동안 트렌드인 스페인 축제다. 내년 11월에 스페인에서는 황소의 뿔에 일부러 불을 붙이고 괴로운 듯 몸부림치는 황소의 모습을 관중들이 지켜보는 축제 토로 데 주빌로가 400년 동안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동물 학대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졌고, 11만 명이 넘는 사람이 축제를 중단하라며 온라인 청원을 냈다.
2위는 중국 노인들의 공포의 운동이다. 중국에서는 노인들이 나무에 매단 줄에 설치한 경추 견인기에 턱을 걸친 채 매달려 움직이는 일명 ‘목 그네 운동’이 포착됐다. 노인들은 목과 척추 디스크에 좋다고 생각해서 이 운동을 했지만, 전문가들은 오히려 신경의 무리가 오거나 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3위는 알몸 운동이다. 영국에서는 나체 상태인 남녀가 모여 운동하는 알몸 운동 교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수강생은 사전 등록 시 성범죄 이력을 확인하고, 수업 시작 전 수강생들은 신분증을 제출해야 한다. 수업 중 불미스러운 일을 저지르는 수강생은 즉시 퇴출된다.
4위는 최신 유행 겨털(겨드랑이 털) 관리법이다. 최근 소셜미디어에는 다양한 색깔로 겨드랑이 털을 염색하는 것이 유행 중이다. 레이디 가가, 마일리 사이러스, 마돈나 등도 겨드랑이 털 염색을 인증했다. 이 외에도 겨드랑이에 반짝이를 붙여 꾸미는 글리터 암핏도 유행 중이다.
5위는 입술 성형 플라워 립이다. 러시아 전역에서는 입술을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만드는 일명 플라워 립 성형이 유행 중이다. 전문가들은 피부 조직이 괴사할 수 있으며, 한번 변형된 입술 모양은 복구가 어렵다고 위험성을 경고했다.
6위는 섬뜩한 비주얼 자랑하는 일본의 인기 관광지다. 일본 시코쿠 섬의 나고로 마을은 주민 수가 30여 명이지만 350여 개의 다양한 허수아비가 세워져 있다. 허수아비를 만든 60대 여성은 마을이 텅텅 비자 너무 외로워서 13년 동안 허수아비 인형을 만들었다. 마을이 여러 매체에 소개되자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됐다.
7위는 철없는 유럽 10대들의 위험천만 챌린지다. 이탈리아 10대들 사이에서는 일부러 얼굴을 꼬집어 멍을 내고 흉을 만드는 흉터 챌린지가 유행 중이다. 영국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소셜미디어에 인증하기 위해 소금 얼음 챌린지가 유행해 우려를 낳고 있다.
8위는 대만에서 판매 중인 대왕구족충 라멘이다. 대만의 한 식당에서는 대왕구족충 라멘을 신메뉴로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깊은 바다에 서식하는 대왕구족충은 몸통 길이가 약 30cm 이상, 무게가 1~2kg에 달한다. 한 그릇당 약 6만 4천 원이라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하루 100명 이상의 사람이 모여들었다.
9위는 분노를 부른 반려동물 미모 관리법이다. 중국에서는 반려동물의 귀를 자르고 지지대까지 세워 동그랗게 만드는 귀 수술이 유행 중이다. 심지어는 동물병원이 아닌 반려인이 직접 귀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수술 도구가 담긴 키트가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어 분노를 유발했다.
10위는 부상자 속출하는 충격적 비주얼의 축제다. 엘살바도르에서는 팀을 나눈 참가자들이 서로를 향해 불덩어리를 던지는 ‘불싸움 축제’가 열리고 있다. 참가자들은 젖은 옷을 입고 특수 제작된 장갑과 마스크를 쓰지만 매해 수십 명의 화상 사고가 발생한다.
11위는 중국 MZ들의 황당한 출근룩이다. 중국에서는 적은 월급을 주는 회사에 열심히 꾸밀 가치가 없다는 이유로 구멍이 난 바지, 밑창이 뜯어진 신발, 솜 점퍼 등을 걸친 일명 ‘그로스 아웃핏’ MZ 출근룩이 유행 중이다.
12위는 최신 유행 특이한 음식들이다. 중국에서는 라면, 족발, 랍스터, 고등어, 닭발, 왕 번데기 등으로 만든 탕후루가 판매 중이다. 지구 온난화로 매미의 개체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미국에서는 매미를 이용해 롤빵, 쿠키, 채소볶음, 파스타 등 요리를 만들었고 미국 전역에서 유행하게 됐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현무, 前연인 한혜진 등장에 웃다가 말잇못‥박나래 웃음만(나혼산)[결정적장면]
- 이승철, 이혼한 전처 강문영 언급에 “그럴 수 있어” 쿨한 반응‥지코와 특별 인연(아티스트)
- “내가 동생이 있었다고?” 이상민, 母 사망 후 출생의 비밀 충격 (미우새)
- 김지호♥김호진 자택 최초 공개 “호강하고 사는 줄 아는데…” (조선의 사랑꾼)[어제TV]
- 장민호 장성규, 이천서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 만난 사연(2장 1절)
- 불륜파문 후 산속 생활 중인 배우 “재혼 생각 無, 행복하게 할 자신 없어”
- 다니엘 헤니♥루 쿠마가이, 길거리서 과감 키스…눈치 안 보는 신혼
- 김소현♥손준호, 100억대 집 마련 비결 “연애 때부터 부동산 데이트”(밥이나 한잔해)
- 류수영 “대판 싸워도 ♥박하선 밥해줘, 째려보다가 맛있어 풀려”(유퀴즈)[어제TV]
- 안재욱, 딸 5개월 설득해 숏컷 싹둑 “안 예뻐” 반응에 당황(아빠는 꽃중년)[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