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英 오피셜 차트 60위…팬송으로, 7번째 차트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백기에도 식지 않는 인기다.
'방탄소년단' 정국이 이번엔 팬송으로 영국 오피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정국이 디지털 싱글 '네버 렛 고'(Never Let Go)로 싱글 차트에서 60위를 차지했다.
정국은 그간 솔로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 '세븐', '3D' 등을 해당 차트에 진입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김다은기자] 군백기에도 식지 않는 인기다. '방탄소년단' 정국이 이번엔 팬송으로 영국 오피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오피셜 차트는 15일 최신 차트를 발표했다. 정국이 디지털 싱글 '네버 렛 고'(Never Let Go)로 싱글 차트에서 60위를 차지했다. '네버 렛 고'는 지난 7일 발매된 정국의 팬송이다.
통산 7번째 오피셜 싱글 차트 진입 기록이다. 정국은 그간 솔로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 '세븐', '3D' 등을 해당 차트에 진입시켰다. K팝 솔로 가수로는 최다 차트인했다.
첫 진입곡은 '스테이 어라이브'(89위)다. 정국이 지난 2022년 발표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의 OST다. 같은 해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 라이트'(41위)도 차트인했다.
정국은 본격 솔로 활동을 시작한 이후, 더 거세게 활약했다. 지난해 싱글 차트 '톱 10'에 4연속 진입했다. 솔로 싱글 '세븐'(3위), '3D'(5위), '스탠딩 넥스트 투 유'(6위) 등이다.
'네버 렛 고'는 정국이 작사하고 작곡했다. '맞잡은 서로의 손을 절대로 놓지 말자'라는 아미를 향한 메시지를 담았다. 방탄소년단의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하는 축제의 일환으로 발표됐다.
<사진제공=빅히트뮤직>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